아이피타임 사무실 기가 무선공유기 설치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피타임 사무실 기가 무선공유기 설치

수군이 지름신 구입이야기

by 수군 2017. 9. 13. 10:30

본문

이번에 사무실 무선 공유기를 새로 설치가 되었다. 기존에 사용하던 공유기가 점점 수신력이 떨어지면서 바꾸게 되었다. 사무실내에 인터넷 무선 전화기가 있어 필수적으로 사용을 해야만 했던 상황이기도 하다. 기존에 있던 공유기는 어느 중소기업의 제품이긴 한데... 수신력이 너무 떨어져서 벽넘어서는 더 이상 작동이 되질 않아 골치가 아팠다. 또한 전화통화 하는 동안 수신음이 점점 멀어져서 통화자체가 어려워진 점도 있다. 



이번에 구입한 아이피타임은 사내 네트웍 공유기도 회사랑 같은 곳이고 호환성 문제 때문에 같은 제품을 구입을 하게 되었다. 왠지 모르게 그동안 아이피 타임이 더 믿음이 가는 것이었다. 요즘 대세가 기가바이트이다보니 전파가 아무 강하게 나왔다. 5기가바이트와 2.4기가바이트 무선 전송률을 자랑하고 있다. 어쩌면 취향대로 사용을 할수가 있을 듯하다. 하지만 무선인터넷 전화기는 2.4기가바이트가 잡혀진다. 인터넷전화상에서는 아직 2.4기가바이트까지만 전파 수신이 허용이 되는 제품이다.  5기가바바이트로 사용을 하려면 통신사에 전화해서 바꿔야 하는듯하다.



사무실내에서 간혹 무선아이피를 사용하다가 아이피 충돌이 생기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메인 공유기에서 나오는 아이피와 무선공육기에서 별도로 생성되어 나오는 아이피가 있기 때문에 충돌이 나는 경우가 있는데 WAN포트 즉 무선아이피 기기에 보면 삼각형 모양으로 된 그림이 보일것이다. 그부분에 삽입하지말고 포트 1번에 넣어 기존 공유기와 호환시키면 된다. 무선아이피 아이피와 암호를 설정이 진행할 때는 아이피타임사이트가면 별도의 프로그램을 다운을 받아 설치 도우미를 이용하면 된다. 


사무실에 무선공유기를 설치 했더니 바로 쪽지가 날라왔다. 패스워드가 뭐냐고,,, 다들 데이터가... 하긴 ㅠㅠ 나야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면서 있지만... 그렇지 않는 분들도 있다보니... 이제 요금제를 내려야 하나....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