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 유사이미지 확인하기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검색 유사이미지 확인하기

수군이 블로그이야기

by 수군 2017. 11. 17. 11:54

본문

블로그를 하다보면 유사문서에 빠지는 경우가 많다. 나와 똑같은 사진을 가지고 있는 블로그라든지... 이름이 같은 경우도 있다. 그런 상황이 발생하게 되면 블로그지수에도 좋은 영향은 아니다. 하지만 사진을 많이 도용을 당하다보니 누군가가 해당 사진을 이용해 악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구글 이미지 검색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검색이 된다.


위과 같이 유사이미지로 관련된 것이 나온다. 국내 포탈에 올라와 있던 사진도 한꺼번에 올라오기때문에 어느정도는 신뢰가 있다고 본다. 유사이미지로 나온 내용은 어떤 기준으로 해서 검색이 된건지 모르겠지만. 국내에서 사용한 흔적이 없다는 뜻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유사문서를 예방하기위해 별의 별 방법이긴하다. 네이버, 다음 구글에 어느 한곳이라도 있으면 블로그에 영향이 있으니... 유사사진도 조심해야되고... 어렵다 어려워... 과거 네이버블로그가 유사문서 공격을 당한 후에 여기저기 찾으면서 확인하고 고생을 했던것만 생각하면 머리 아프다. 


업체들에 바이럴마케팅으로 인해서 순수 블로그들만 피해를 보고... 내가 알고 있는 바이럴마케팅업체에서도 홍보페이지 포스팅을 할때 체험단이미지로 사용하기도 하다. 골치아파...


아무튼 앞으로 글을 올리고 나서 종종 포스팅이 된 사진들을 유사이미지 검색을 해봐야겠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