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률 상승하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검색률 상승하다???

수군이 블로그이야기

by 수군 2018. 9. 12. 15:28

본문

검색 유입이 요동치고 있구나... 구글 점유율이 이렇게 올라갈줄은 몰랐네 네이버 유입이 점점 줄어드는 반면에 이젠 구글이 살아나고 있다. 뭘까?? 다음 검색 유입이 좋아진건 좋다만.... 네이버에 요즘 이상한 짓거리를 자꾸 하고 있어서 검색 노출이 잘 안된다. 



이젠 네이버는 구글이랑 싸워야 하나보네... 상관없다. 네이버가 노출을 시켜주지 않으면 다른 검색 포탈이 점유를 해도 좋다.그게 구글이란게 더 좋은 법이다. 일전에는 구글이 이렇게 10프로가 넘은 적이 없는데... 그동안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안보고 있다가 오랜만에 이렇게 보니.. 재미있다. 하지만 글들이 영문이어야 하는데... 아니면 한국인 유저들이 크롬사용자가 늘어났다는 이야기인듯하다. 


한달 수치를 살펴보면 아직까진 기본적으로 익스플로러이지만 크롬시리즈와 삼성인터넷창에서 많이 들어 오고 있다. 이렇게 된다면 희망이 있다는 걸로 생각하면 될듯 싶다. 국내 크롬사용자가 얼마나 될지 모르겠지 크롬 검색도 무시 할 순 없을듯하다. 그외 카카오검색도 상당부분 찾지한다. 그래서 다음 검색률이 높게 측정이 되었나?


당연 카카오톡이 시장을 점령하고 채팅방 안에 검색기능까지 넣었다는 것 자체가 신의 한수인듯 하다. 구지 카톡창을 끄지 않고 바로 아이콘을 눌러 검색하고 해당 키워드를 바로 채팅방으로 넘겨주면서 검색뷰 효과를 줄수 있는 상황이 유리하다. 더불어 단톡창 안에다 링크를 하게 되면 그만큼 클릭뷰도 올라가는 효과도 있으니 그거야 말로 일석이조 선택이 아닐까? 


아무리 검색률 최고인 네이버 시스템이라고 하지만 아지까진 카카오톡의 시장점율를 이기진 못할 것이라고 생각이 된다. 라인이라는 채팅이 있지만....그렇게 효율적이지 않을 것 같다. 해외에서는 모르겠지만... 



운영체제를 살펴보면서 아직까지 윈도우7일 이렇게 점유율이 높을 줄 몰랐네... 오히려 재미난 현상인듯... 두번째가 안드로이드란게... 윈도우7 버전이 앞으로 업데이트를 안할텐데... 아직까지도 사용자가 많다는게 놀랍다. 이걸 잘 활용하면 앞으로 글을 작성할 때 많이 도움이 될듯 싶은데... PC보다 모바일 접속률이 높은건 당연한 것이구 스마폰 세대이니... 요즘 태블릿도 윈도우버전, 안드로이버전, ios버전 이렇게 있으니..  요즘은 모바일웹브라우저가 알아서 사진등 사이즈를 잘 맞춰서 노출을 시켜주니 그렇게 신경을 안써도 될듯 싶다. 


 아무튼... 키워드를 좀더 다양하게 깊이 작성하면 방문자 유입은 좀더 빠르게 상승할듯 싶고 포스팅 작성은 하루에 두번?? 해볼까? 일단 좀 더 생각해보자.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