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예방접종 보더콜리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반려견 예방접종 보더콜리

보더콜리와 동거

by 수군 2019. 4. 2. 17:53

본문

그동안 진행하지 않았던 예방접종을 학고 있다. 보통 생후 2개월부터 시작해서 5차정도 진행하는 반려견 예방 접종을 하지만 난 진행하지 않았다. 


왜냐? 그렇게 까지 할 필요성을 못느끼고 있었으니깐... 하지만 왜 시작 했나며?? 앞으로 반려견 놀이터와 수영장등을 데리고 가려고 하다보니 안할 수가 없는 상황이 되었다. 몽이가 점점 커가면서 다양한 부분을 경험을 시켜주고 싶은 마음에 예방접종을 시작했다. 


사실 왠만한 강아지들은 모견으로부터 받은 면역체계가 있어서 그렇게 문제가 없다고 생각한 나로썬...,, 아무튼... 여러 장소를 가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조건을 내세우는 경우들이 많다보니....


과거에 반려견을 키우고 그랬지만 그동안 만난 친구들은 튼튼한 녀석이라 문제가 될 요소는 없었다. 심지어 광견병주사라든지... 산에 사는 반려견이 아닌 이상 광견병에 걸릴일 없다고 생각하지만...


행여 보더콜리인 몽이 사람들에게 피해를 줄시 문제 소지가 만들어지기 때문에... 진행을 할수 밖에 없다. 또한 무턱대고 달려와서 몽이를 만질경우라든지 .. 할때 신경질적으로 사람을 물게 되면 더 문제라..


이렇게 해서라도 보호를 해야될 판이다. 

아무튼.. 3월부터 시작한 3차예방접종을 하면서 이번달이면 5차예방 접종 그리고 광견병 등을 하면서 전부 마무리 지어 놔야겠다. 


1차랑 2차는 전 주인이 진행해서 나한테는 기록이 없다. 3차 이후 내용만 기록되어 있어서... 다행이 매번 해당 동물병원에서 방문내용을 어플로 전송하여 기록을 남기고 있어서 문제없이 지낼 수가 있을 듯하다. 


아프지 말아야 되는데... 결막염때문에 요즘 고생중인데.. 자연치유가 될려나... 안약을 한달 가까이 넣었는데.. 말이야..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