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구입시기 지금 하라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노트북 구입시기 지금 하라

IT기기 리뷰

by 수군 2019. 10. 15. 11:22

본문

노트북을 다들 구입하려거나 데스크탑을 구입을 할 생각이시리면 지금 구입하는게 좋을지도 모른다. 이제 곧 cpu가 10세대가 나오기 때문이다. 그로인해서 왠만한 노트북 가격이랑 데스크탑 cpu가격이 떨어질 것이라고 생각이된다. 9세대 cpu가 현재 재고를 정리하는 분위기이며 연말에 9세대가 탑재된 최고사양들이 쏟아진다.


지금 현재 구입한 노트북역시 저렴하게 구입하게 되었다. 정말 말도 안되는 가격으로...똑같은 가격에 LG그램을 봤지만... 사용하고 스팩하고는 많이 틀리다. 어쩌면 240만원짜리 처럼 안보일 정도로 심했다. 대기업이라서 그런지... 같은 돈이라면 MSI 제품을 구입할 듯 싶다. 


무게도 2.64킬로라 만족하고 있고 다만 아쉬운건 c타입 전원포트가 아니라서 아쉽지만... 그래도 만족하고 있다. 이정도 스팩이라면 충분이 10세대 cpu는 건너뛸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혹시라도 노트북을 구입예정이시라면 지금 사는 걸 추천한다. 본인이 신제품 매니아가 아니라면 9세대 cpu를 구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본다. 



지난 10월10일자 기사에서 인텔은 서울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에서 10세대 인텔코어프로세서를 출시간담회를 개최하고 

10세대 코어 프로세서 2개(아이스레이크,코멧레이크)를 국내에 정식으로 알렸다. 12월에 출시되는 노트북들은 10세대가 탑재되어 나올 것이다. 


물론 10세대로 넘어간다면 좀더 좋은 상황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지만... 그렇다면 비용적으로 많은 부담이 될 수가 있다. 현재 msi 노트북의 램은 16기가이지만... 12월에 가서 32기가로 올릴 예정이다. 만일 좀더 올릴수 있다면 64로 올려서 영상편집 하는데 문제없게 만들 생각이다. 


때론 다른 시각으론 좀더 존버를 해서 10세대 cpu로 가라고 하는 사람이 있겠지만... 현재로썬 9세대로 가지고 있는게 현명한 판단이 될수 있다. 이 하드웨어로만 해도 충분이 감당할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4k영상 편집은 그렇게 안하지만.. 추후에 10세대 데스크탑을 구입을 하여 코딩작업을 할수 있을듯 하다. 노트북으로 하기엔 역부족일때는 하지만 그 정도까지 필요가 없기 때문에 무리하게 넘어갈 필요가 없기 때문에 걱정은 없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