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프로젝트 세팅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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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by 수군 2020. 1. 11. 1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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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를 하기전에 작업 환경을 구성해보자.

처음 유니티를 사용하게 되면 위와 같은 인터페이스로 구성 되어 있지만 아래와 같은 작업 창을 한번 구성해보길

물론 취향대로 구성하면 된다. 각 테이블 이름을 클릭하고 드레그 하면 해당 툴이 이동한다. 

위 이미지가 현재 세팅이 된 것이고 가장 내가 볼땐 작업하기 가장 좋은 환경인듯 하다. 그리고 기타 추가적인 메뉴는 개발자의 생각에 맞춰서 작업하길!! 개인적으로 모니가 하나가 더 있다면 좋으려만..ㅠㅠ 현재 노트북으로 작업하고 있어서 아쉽긴 하다. 그래도 노트북 사양이 좋은데 말이다. 음!! 아무튼 앞으로 작업할 때 편의에 맞게 세팅 하면 된다. 

 

작업을 시작할때 카메라 모드를 3D모드로 시작하면 된다. 다음에 올라 올 내용이지만 큐브 만드는 법이다.

Hierarchy에서 Crate메뉴를 누르면 

3D Object->Cube를 선택하면 큐브가 생성이 되어서 진행할 수가 있으며, 이로써 게임 시작의 발판을 만들 수 있는 상황이 되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스크립트 생성 및 표현방법을 알 수 있는 내용을 찾아 오겠다. 

 

지금 작성되고 있는 부분은 이제막 개발에 입문하는 사람들 대상으로 작성하고 있어서 고수들은 다른 블로그를 보셨으면 한다. 부족한 부분은 댓글 달아 주면 땡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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