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브라더스 수제간식 오리연골 먹이다.

Posted by 수군이 수군이
2019.06.28 11:22 보더콜리와 동거

오랜만에 수제간식을 구입했다. 물론 그동안에도 간식을 구입하긴 했다. 

주로 구매하는 곳은 빅브라더스 업체이긴 하다. 

간혹 몽이 입맛에 맞지 않는 간식이 있긴 하지만 이번에 구입한 오리연골는 잘먹는다. 

이번엔 성공이다. 



건조시켜서 와서 보관할때 그렇게 문제가 되지 않을 듯 하다. 

어제도 집에 가자마자 하나 꺼내서 주니 신나게 먹고 있었다. 


좋은 많이 못 먹여도 신나게 먹을 수 있겠다. 사료도 사야되는데... 걱정이군.. 



매일 아침 5시부터 깨우면서 산책가자고 괴롭히고 있고.. 미쳐 버리겠다~~ 매일 매일 이렇게 하다보니 아침형 인간이 되어서... 살고 있으니.. 평균 자는 시간 4시간정도?? 으매~~ 내 복이지 뭐~~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도킹스테이션 사용하다.

Posted by 수군이 수군이
2019.06.27 21:13 IT기기 리뷰

그동안 사용한 도킹스테이션이 노후가 되어 이번에 더블 도킹스테이션을 사용했다. 사실 그동안 더블 도킹스테이션은 클론방식의 복사기능이 주가 되는 상황으로만 인식했지만.. 이번에 사용하면서 클론 기능과 각각의 단독 시스템이란걸 알게 되었다.  좀더 일찍 알았다면 더블 도킹스테이션을 사용 했을텐데.. 역시 경험을 해봐야 사용한듯 하다. 

구성품은 간단하다. usb3.0이랑 전원선 그리고 설명서 도킹스테이션...

한때 스토리지 형식으로 하드를 사용 한적이 있다. 

하지만 매번 하드레일을 장착해서 사용을 했기 때문에 손이 많이 갔다. 

그후 도킹스테이션으로 이용해서 복사하면서 사용 했다. 



속도도 상당이 빠르게 진행이 되어 불편함 없이 앞으로 사용 할듯 싶다. 동시에 두개 하드내용을 이동을 시킬수가 있어서 괜찮다. 

지금 관리하고 있는 하드가 무렵 10개가 넘다보니.. 도킹스테이션은 필수적으로 가지고 있어야 되니... 아무튼 일하는데 그렇게 무리가 없을 듯 하다. 


다만 조심해야 될부분은 전원이 차단이 되어 있을 때 하드제거를 유의 해야된다. 전원이 차단이 되더라도 디스크는 회전하기 때문에 5초정도는 기다리고 제거를 해야하기 때문에 이점만 주의 한다면 문제가 없을 것이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아침부터 보더콜리 밀당 중

Posted by 수군이 수군이
2019.06.25 09:37 보더콜리와 동거

아침에 한참 놀아주고 잠시 쉬고 있는데 이녀석이 집을 안가려고 한다. 
미안해~
어쩌것어 출근은 해야되고 
니 사료 벌라면 돈은 벌어야되 ㅠㅠ
퇴근하고 나서 또 신나게 놀아줄게 ㅠ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adobe 에팩 플러그인 keylight 오류문제

Posted by 수군이 수군이
2019.06.24 18:08 이것저것정보

adobe를 cs5, cs6 시리즈를 사용 중이라면 keylight 플러그인을 의심하게 된다. 하지만 원인은 다른 곳에 있기 때문이다. 오류메세지를 확인해보면 keylight 오류라고 확인되었다. 


그동안 전전 긍긍하면서 고생했는데... 좀더 일찍 알았어야 했다. 문제는 한글오류였던 것이다. 저장 경로가 한글이 있으면 오류가 발생되어 랜더링 하다가 파일 안되는 경우가 있다. 


예전에는 폰트때문에 오류가 있었는데... 이젠 경로에 들어간 한글이 문제가 되서 오류난 경우는 첨 봤다. 우끼는 꼬라지다. 저장하는 위치에 폴더가 한글이라면 무조건 영문으로 바꿔서 사용하길... 윈도우10이랑 충돌이 난다고 했는데.. 폴더가 한글이란 점 때문에 오류라니... 어이가 없다. 



다행이 해결 했으니.. 구지 월 결재시스템을 사용을 안해도 된다. 물론 adobe cc가 나와서 사용은 하고 싶지만... 매월 결재하는 비용이 일년으로 생각하면 무지 비싸다고 생각이 된다. 


마이크로소프트 같은 경우에는 오피스를 pc5대까지 등록이 가능한걸로 안다. 그렇지만 adobe 정책은 그렇지 않다는게 그게 가장 단점이다. 적어도 두대는 등록하게 해줘야 하는거 아냐?? 



이미 시장에는 adobe가 장악하고 있어서  아쉬워도 사용해야한다는게... 불편한 진실이다. 

어쩌것어... 갑질에 당할 수 밖에 없지... 크랙 사용자나 좀 잡으면 될텐데... 뭔가 좀 아쉽긴하다. 아무튼.. keylight 플러그인 오류가 아니란 점을 알았으면 한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네이버 애드포스트 밥값이 나온다

Posted by 수군이 수군이
2019.06.24 11:33 수군이 블로그이야기

네이버 애드포스트가 점점 수익이 오르고 있다. 매달 2~3만원씩 수입이 발생하고 있어서 점점 욕심이 생기고 있다. 애드센스로 지금 돌리고 있지만... 이 또한 방문자가 활성화 되어야 수익이 발생하는데 고민 좀 해야될듯 싶다. 요즘 일이 많아서 포스팅도 제대로 못하고 있다보니 좀 힘드네... 


  틈틈이 클릭률이 늘어나기도 하고 각 키워드에 따라 단가 높은 것도 있다. 얼마전에는 만원 가까이 되는 클릭 수익이 발생하고 있어서 앞으로 네이버 블로그를 좀 더 신경 쓰면서 지낼 듯 싶기도 하다. 다음카카오에서 티스토리에 힘을 주고 있는 상황이니... 네이버에서도 광고수익도 이젠 유저들한테 좀 더 신경을 쓰고 있는 듯하다. 


뭐 이래저래 이렇게 발생하면 나도 좋긴하다. 일을 어느정도 마무리가 되면 글좀 작성해서 방문자 늘려봐야겠다. 고정 키워드가 있긴 한데....그걸로는 아직 부족한듯 하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헤드업디스플레이 장착 완

Posted by 수군이 수군이
2019.06.17 10:01 카라이프

지난번에 구입한 헤드업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장착후 주행을 진행 하니 속도표시이랑 gps센서도 잘 나오고 있다.






밝기도 무지 높다 바로 직접으로 보면 눈이 시립다. 

하지만 장착하고 보면 적당한 반사가 되어 보이기도 하다.

처음으로 장착해서 운행 하니 시안도 나쁘지도 않고, 나름 아쉬운데로 사용 할 수가 있어서 괜찮은듯 하다.

이젠 더이상 투자하지 말자..

은근이 자꾸 산다. 이러면 안되는데.. 곧 묵지하게 한번 비용이 들어갈듯 싶은데 ... 얼마나 나갈지 모르겠지만 일단 뭐... 더이상 투자 하지말자!!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HUD 헤드업 디스플레이 구입 했다

Posted by 수군이 수군이
2019.06.14 14:23 카라이프

지금 타고 있는 차종이 2002년 기아 스팩트라 차량이라 현재 나온 차들과 많이 기능적으로 떨어지는 것들이 많다. 다른건 부럽지 않은데...헤드업 디스플레이만 나오게 싶다. OBD시스템으로 된 제품뿐이다. 하지만 이번에 구입한건 시가짹으로 장착하고 GPS로 이용한 헤드업 디스플레이다. 




케이스 상자는 괜찮다 해외배송이랑 이주정도 걸린거 빼곤...




구성품은 간단하게 되어 있다. 좀 조잡하지만... 나름 괜찮은듯 하다. 

GPS 기능으로 속도데이터를 추적 되는 것 같다. 

연결은 USB이고 5핀마이크로 포트로  연결하면 될듯 하다. 


연결 라인도 넉넉한 상태로 여유 있게 만든 듯하다. 

그리고 고정하라고 3m 스티커로 고정시키면 될듯 하다. 

아직 장착은 안했지만... 왠지 기대가 되긴하다.

운전할때마다 핸드폰 속도계랑 계기판을 볼려고 전방 주시가 안되는 경우많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필력 향상엔 책 읽어라

Posted by 수군이 수군이
2019.06.09 09:53 수군이의 생각

요즘 들어 필력이 점점 떨어지고 있다는걸 느껴지고 있다. 점점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고 있으면서 글자량이  줄어들고 또한 검색 로직에 맞게만 하는 글만 작성하고 있다. 그렇다보니 점점 블로그의 질이 떨어지는 걸 눈에 보이게 확인되고 있다. 한때 한달에 책을 두권씩 읽고 지냈는데.. 무엇이 문제인지 책이 손에 없어졌다. 


서점에도 한달에 한번씩 가서 책 한권정도는 읽고 올정도로 독서광이었던 나!! 지금은 그저 얇은 책만 보려고 하는 성격이 눈에 보이고 있다. 점점 왜그러냐... 적어도 한달에 한권정도는 읽고 그래야되는데 말이다. 사무실에 책꽂이 있는 책들을 다시 봐야 할듯 한 느낌이다. 가지고 있는 책도 읽고 있지 않고 있어서 그게 더 문제인듯 하다. 


1. 유튜브 영상을 끊어라

내가 점점 책을 읽고 있지 않는 이유는 유튜브 영상을 늘 보고 있다는 걸 느껴졌다. 요즘 1인 미디어세대라 수많은 영상컨텐츠가 생산이 되고 그의 맞게 소비대상의 니즈에 맞춘 영상들이 많이 제작되어 노출이 되고 있다. 한번 유튜브를 보게 되면 마냥 보고 아무 생각 없이 보고 있다면 1시간이 금방 가게 된다. 나도 모르게 내 시간이 소비되고 있는 걸 알게 된다. 먼저 끊어야 될 대상은 유튜브!!


2. 스마트폰 게임 줄이기

스마트폰 게임을 자주 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늘 손에 들고 있다. 아무 이유 없이 게임을 열어서 하고 있는 걸 느낀다. 시간 때우기 용이라고 할까?? 맞다. 이거라도 하지 않으면 시간이 안가기 때문이다.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사람들을 보면 과거엔 늘 신문이나 책을 가지고 탄 사람들이 많았다. 하지만 점점 사람들 손엔 책대신 스마트폰이 있고 심지어 미취학 어린이들도 스마트폰을 보고 있다.  아마 이부분이 가장 큰 영향이 있다고 생각이 된다. 



3. 혼자만에 시간을 만들기

최근 몇년동안 사람들을 만나고,술자리에 가고 그러다보니 주말 이틀중 하루는 숙취로 인해 갤갤 거리고 있다가 시간을 보낸다. 그러다보면  주말 역시 허무하게 지나가게 된 시간들이 많아졌다. 이점도 하나의 요인이 완전하게 사람들과 만남을 단절이 아니라 때론 혼자만에 시간을 가지고 카페에 가서 책을 좀 봤으면 한다.


지금 작성한 3가지가 어찌보면 가장 큰 원인이 될듯 싶다. 조금씩 시간을 줄여서 한다고 생각하면 책을 읽을 수 있는 시간이 만들 듯하다. 그동안 작성한 블로그 글을 살펴보면 정말 깊이도 없고 마냥 키워드 작업용으로만 작성하고 있었다는 걸 느끼고 제품리뷰글만 거의 쓰고 있다는 것이다. 물론 이걸 통해서 방문자 유입량이 늘어나면 좋지만 5초블로그가 되지 않기 위해서 좀 더 깊이 있는 글을 작성해야되지 않을까? 생각중이다.


오늘부터라도 가방에 있는 책을 꺼내서 한장 한장 읽어가야 할듯 하다. 책을 읽은 부분을 블로그에 리뷰작성을 해봐야겠다. 예전처럼 다시 블로그 글이 풍성한 곳으로 만들어야겠다. 

Tags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