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밥 맛집 청구역 스담 가다

Posted by 수군이 수군이
2019. 10. 29. 11:20 수군이 먹자골목

종종 가는 청구역에는 초밥 맛집으로 괜찮은 곳이 있다. 친구녀석이 추천으로 초밥집에 가서 한접 하고 왔다. 스담은 다른 곳과 다르게 초밥제조가 틀리다. 보통 묵직한 쌀밥에 회가 올라 가고  그안에 고추냉이가 들어간다. 그리고 간장에 찍어 먹는 정도로 보통이지만 여긴 사뭇다른 맛에 초밥이 나온다. 왜 이곳을 추천하는지 알겠다.



이곳 스담은 테이블이 많지 않아 조금만 늦으면 자리가 없어서 못 먹을 것이다. 테이블은 BAR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사장님이 만들어주시는 초밥을 그자리에서 바로 먹을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고, 초밥이 나올 땐 하나씩 나와 기다리는 재미를 즐길수가 있고 만드는 과정을 눈앞에서 바로 볼수가 있었다. 


어찌 보면 장인의 손길을 볼 수 자리가 아닌가 싶다. 보통 초밥집에 가면은 한번에 10개가 나와서 후딱 먹고 가는 곳이 많지만 여긴 하나하나먹으면서 초밥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이곳 스담은 사장님이 회에 간장을 베이게 한후 오밀조밀하게 어울리는 야채를 데코를 하고 주신다. 어쩌면 눈으로 즐길 수 있는 초밥을 만들어주시고, 그안에 은은하게 느껴지는 고추냉이의 맛을 즐길 수가 있었다. 또한 밥량이 다른 곳에 비해 적고 그로인해 회랑 밥이 더 잘 어울리는 느낌이다. 다른 곳에서 먹었던것은 그저 배가 부른 초밥이면 여긴 맛과 식감을 동시에 느낌수 있는 곳이다.  친구가 여기 한번 먹으면 다른 곳에서 먹지 못한다는 말이 정말인듯 하다. 



마지막으로 나온 죽 역시 양념으로 잘게 머무러진 맛으로 1%의 부족함을 채워주고 있었다. 대체적으로 가격적인면에서도 나쁘지 않고 어느 고급 초밥집과 뒤쳐지지 않는 곳인듯 하다. 다른 곳에서 먹게 되면 이곳 초밥과 비교하면서 먹을 듯 싶다. 초밥 맛집으로 이곳을 추천하고싶다. 청구역에 약속 있어 간다면 이곳으로 불러서 먹을 듯싶다. 다음번에는 다른 것도 한번 먹어보고싶은 생각이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중구 신당동 310-7 1층 | 스담
도움말 Daum 지도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외장하드케이스 m30x usb 3.0 구입하다

Posted by 수군이 수군이
2019. 10. 20. 17:23 IT기기 리뷰

노트북으로 작업하기 시작하면서 점점 기타 부품들이 필요하게 되었다. 가장먼저 필요한 부분이 외장하드케이스라 별도의 외장하드를 구입하면 좋지만 기타 제품들은 노트북 전력을 사용하기 때문에 그렇게 선호하지 않았다. 그래서 이번에는 전원부가 추가적으로 지원되는 제품을 찾고 가성비 좋은 걸로 선택해서 구입을 했다. 



외형적으로 크게 나쁘진 않는 듯하다. 플라스틱이랑 불안해보였지만... 구지 그렇게 염려를 안해도 될듯 했다.


기존에 있던 HDD를 홈에 맞게 끼우고 나니 뭔가 제대로 된 외장하드로 느껴지고 있다. 영상편집 작업하면 그렇게 무리가 없게 작업을 할듯 싶다. 추후에 하드를 추가 구입을 하겠지만 우선적으로 이정도면 충분히 사용할듯 싶고 별도 외장하드케이스를 추가로 구입할 필요가 없을 듯 하다. 이후에는 나스서버를 구축 예정이라 이정도로 이용하면 문제가 없어보인다.

외장하드케이스 인식도 전원만 키면 바로 진행되어 앞으로 사용은 걱정할게 없을듯하다. 추후에 ssd를 사용한다면 이런식으로 장착해서 해도 나쁘지 않을 듯하다. 하지만 ssd 크기가 두가지 종류가 있다보니 조금 더 고려를 해야할 필요가 있을듯하다. 


이젠 기본적인 세팅은 다 되었으니... 작업만 하면 된다. 오늘도 작업거리가 들어와서... 한 일주일간은 편집에만 집중해야 될듯 싶다. 얼른 끝내고 다른 작업에 매달려야할듯 싶으니...  외장하드케이스 m30x 버전 선택 잘한듯하다. 



유니콘 USB2.0...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광장시장 육회비빔밥 60년 내공 맛집

Posted by 수군이 수군이
2019. 10. 18. 18:23 수군이 먹자골목

요즘 광장시장에 자주 가는 듯하다. 왜냐면 구제 옷을 사는게 취미가 되어서 그런지 한달에서 두달 간격으로 광장시장에 가게 된듯하다. 광장시장 하면은 먹거리 또한 빼 놓을 수 없는 것이니... 그중에서 광장시장에서 육회비빔밥 맛집이 있었다. 60년이란 시간 속에서 맛집으로 인정 받아 한자리에서 오랫동안 장사를 한 모양이다. 어찌보면 이미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 잡아서 긴긴 세월을 지내 온 듯하다.



광장시장에 가면 부촌육회가 1호점과 2호점이 있어서 사람이 부변도 금방자리가 순환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맛집인 만큼 바쁜 시간에 가게 되면 기다리는 것은 감수를 해야될듯 하다. 



양념과 다부지게 함께 나온 육회... 싱싱함에 좋고 맑끔하게 나와서 좋았다. 욕심은 특으로 먹고 싶었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부담이 될수 있으니 보통으로 먹었다. 


무국 맛도 시원했다. 만일 전날에 술을 한잔 했다면 해장하기 좋은 듯하다. 나 또한 전날에 막걸리를 먹고 해장이 안된 상태라 시원한 무국을 먹으니 속이 시원했다.



이곳은 특이한 부분이 밥이 고들밥이다. 입안에서 따로 놀아서 처음에 적응이 안되었지만... 다 이유가 있었다. 육회와 야채가 버물려 입안에 식감을 좀 더 높이는 것이었다. 이렇게 한그릇 치워 버렸더니 해장도 되고 든든하게 광장시장에서 구제옷 쇼핑을 할수가 있었다. 

왠지 광장시장에 오면 육회비빔밥을 매번 찾아서 먹을 듯하다. 다음에는 육회 한그릇 한번 먹고싶고 육회사시미도 먹고 싶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종로구 종로4가 165-11 | 부촌육회
도움말 Daum 지도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삼각지 대구탕 맛집 세월의 흔적이 있는 곳

Posted by 수군이 수군이
2019. 10. 17. 16:19 수군이 먹자골목

삼각지를 가면 그냥 그냥 과거 미군부대? 그리고 이태원으로 가는 길목으로만 알고 있다. 그러다보니 별다른거 없으면 그냥 지나치는 곳이기도 했다. 하지만 이번에는 대구탕 맛집을 가게 되었다. 이곳은 40년된 곳이기도 하고 이미 매스컴에 나와 알려진 곳이긴 하지만.. 젊은 층이 오기에는 어려운 곳이다. 더구나 입맛에 따라 호불호가 있는 곳이기 때문에 아재감성으로 가야한다. 



삼각지 대구탕 맛집이라고 볼수 있다. 세월의 흔적이 있기도 한 곳이다. 가계이전을 하지 않고 바로 옆가계를 구입하여 확장 시켜서 장사를 하고 있다. 이미 가계에 들어서니 어르신들이 이미 술한잔 걸치고 있는 모습을 보게 되었다. 




원대구탕본점이라는 액자를 보면 이곳이 얼마나 오랜세월 있었는지 알게 되는 모습이다. 40년이나 된곳이기에 좀 더 신뢰를 가지고 먹을 수 있는 대구탕이기도 한다.

양도 많다. 미나리와 콩나물이 버물려진 탕에 묵직한 대구들이 들어가 있는 모습이 금상첨화다. 



자글자글한 궁물 감이 우러 나오고 미나리향이 은은하게 베어나오는 궁물맛이다. 시원한 감이 있는 대구탕이라고 생각이 된다. 어쩌면 삼각지 오면 대구탕을 먹으로 종종 갈듯 싶다. 삼각지도 은근히 맛집이 있는듯하다. 대구탕을 먹고 나오는데 내장탕이라든지 사연 있는 국수집도 발견하고 조만간 그곳에도 가서 탐방 한번 할듯 싶다. 


세월의 흔적이 있는 곳에서 막걸리 한잔 드시려 가셔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용산구 한강로1가 142-1 1층 | 삼각지원대구탕 본점
도움말 Daum 지도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노트북 구입시기 지금 하라

Posted by 수군이 수군이
2019. 10. 15. 11:22 IT기기 리뷰

노트북을 다들 구입하려거나 데스크탑을 구입을 할 생각이시리면 지금 구입하는게 좋을지도 모른다. 이제 곧 cpu가 10세대가 나오기 때문이다. 그로인해서 왠만한 노트북 가격이랑 데스크탑 cpu가격이 떨어질 것이라고 생각이된다. 9세대 cpu가 현재 재고를 정리하는 분위기이며 연말에 9세대가 탑재된 최고사양들이 쏟아진다.


지금 현재 구입한 노트북역시 저렴하게 구입하게 되었다. 정말 말도 안되는 가격으로...똑같은 가격에 LG그램을 봤지만... 사용하고 스팩하고는 많이 틀리다. 어쩌면 240만원짜리 처럼 안보일 정도로 심했다. 대기업이라서 그런지... 같은 돈이라면 MSI 제품을 구입할 듯 싶다. 


무게도 2.64킬로라 만족하고 있고 다만 아쉬운건 c타입 전원포트가 아니라서 아쉽지만... 그래도 만족하고 있다. 이정도 스팩이라면 충분이 10세대 cpu는 건너뛸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혹시라도 노트북을 구입예정이시라면 지금 사는 걸 추천한다. 본인이 신제품 매니아가 아니라면 9세대 cpu를 구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본다. 



지난 10월10일자 기사에서 인텔은 서울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에서 10세대 인텔코어프로세서를 출시간담회를 개최하고 

10세대 코어 프로세서 2개(아이스레이크,코멧레이크)를 국내에 정식으로 알렸다. 12월에 출시되는 노트북들은 10세대가 탑재되어 나올 것이다. 


물론 10세대로 넘어간다면 좀더 좋은 상황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지만... 그렇다면 비용적으로 많은 부담이 될 수가 있다. 현재 msi 노트북의 램은 16기가이지만... 12월에 가서 32기가로 올릴 예정이다. 만일 좀더 올릴수 있다면 64로 올려서 영상편집 하는데 문제없게 만들 생각이다. 


때론 다른 시각으론 좀더 존버를 해서 10세대 cpu로 가라고 하는 사람이 있겠지만... 현재로썬 9세대로 가지고 있는게 현명한 판단이 될수 있다. 이 하드웨어로만 해도 충분이 감당할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4k영상 편집은 그렇게 안하지만.. 추후에 10세대 데스크탑을 구입을 하여 코딩작업을 할수 있을듯 하다. 노트북으로 하기엔 역부족일때는 하지만 그 정도까지 필요가 없기 때문에 무리하게 넘어갈 필요가 없기 때문에 걱정은 없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MSi 게이밍 노트북 GE75 Raider 9SF 구입하다

Posted by 수군이 수군이
2019. 10. 10. 12:24 IT기기 리뷰

10년만에 노트북 구입했다 기존에 사용했던 도시바 노트북은 이젠 그만  보내줘야 할때가  된듯 하여 고민하고 있던 시기였다. 그렇다보니 노트북 선택도 고민하고 있는 상황 이었다. 

본래 한성노트북이  원하는 스팩이라 용산으로 가서 봤지만...


 모든 매장들이 한성노트북은취급을 하지 않는다고 야기를 들었다. 불량률이 높다는 야기를 들었기에... 한성은 패스 그러다가 MSI 매장이 보여서 들어갔다. 원하는 스팩이 눈에 들어 17인치 모니터랑 원하는 스팩이라 선택!!! 



박스 개봉기 개나 줘버리고...  하~ 영롱하다~~



뒤 기판은 통풍이 빵빵하다. 열처리는 확실히 정리 될듯 싶다. 스팩은 인텔 i7-9750H  모니터 17.3형 FHD  144Hz IPS패널 그래픽은 RTX 2070  8GB GDDR6 RAM 16G 무게는 2.64kg 나머지 스팩은?? 


알아서 아무튼 MSI 게이밍 노트북 제품중 두번째로 사양이 높은 시스템이고 아마도 i9 버전으로 가기 힘들면 이제품으로 들어가면 될듯 싶다. 



이정도면 한 5년은 충분이 사용할 수 있고 추후에 32기가 램으로 바꿀 예정이다. 영상편집 하다보면 부족한 부분이 나올 것이고 그렇다보니 보충 해야 될부분이기도 한다. 



msi 드라곤 센터 프로그램으로 통해 각각 하드웨어가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확인 할수가 있고.. 세팅에 따라 조절 할수가 있는 듯 하다. 

이제 막 사용하다보니 좀 더 이녀석을 알아가봐야 하겠다.  이젠 영상편집 프로그램을 어떻게 사용할지 정하기만 하면 되는데...지금 당장은 adobe cc버전을 사용할 수 없으니... adovbe cs5 cs6을 고민하고 있다. 두가지 프로그램 같은 경우는 램이랑 cpu사용범위가 워낙에 틀려서 고민중이다. 효율적인 인코딩 시간과 하드웨어 사용이 필요 하다보니 고민스럽다. 


cs6의 경우는 cpu를 너무 집중 되어 있어서 가장 고민 되는 부분이다. 

msi 게이밍 노트북 GE75 Raider 9SF 잘 지내 보자 이왕 산거 제대로 사용해서 뽕을 빼먹어야하는데 잘 할수 있겠지??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반려견 빗 보더콜리에 shed Killer 좋다

Posted by 수군이 수군이
2019. 10. 8. 11:11 보더콜리와 동거

이번엔 보더콜리에 맞는 빗을 찾은 듯 하다. 과거에 구입했던 반려견 빗은 아이가 상당히 싫어해서 사용하지 않았다. 이미 그녀석에 껌이 되어 동강이 났지만.. 손잡이 없는 빗이 되었다. 겁나게 비싸게 주고 산 제품인데... 3만원이었나??? 거참...

2018/12/18 - [보더콜리와 동거] - 반려견 빗 털관리 좋다



얼마였지.. 아무튼 만원도 안되는 제품으로 빗질을 할 수가 있었다. 기존에 있던 빗은 얇은 철로 촘촘이 박혀있는 제품이라 이녀석은 별로였나보다.


Shed Killer란 제품이다. 묵직하니.. 한동안 죽은 털을 정리 할 수가 있을 듯 하다. 



좀더 촘촘한 털 관리하려면 저 초크커버를 치우면 죽은 털을 뺄수 있다. 날 카롭지 않으니,...

괜찮다. 이게 얼마나 더 사용할지 모르겠지만...사용하더라도 잘 사용했으면 좋겠다. 




쉐드킬러 반려동물 ...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인미디어 개인인터넷방송 핀 타입 미니마이크 구입

Posted by 수군이 수군이
2019. 10. 2. 11:04 IT기기 리뷰


1인미디어를 하기 위해 마이크성능도 어느정도 생각해야되니.. 고민 했다. 개인인터넷방송 하기위해서는 말이다. 핀 타입 미니마이크를 선택해서 구입을 했다. 



구성품을 보면 3극과 오디오믹서에서 사용 할수 있는 라인도 같이 구성되었다. 저렴한 가격에 구성품이 고퀄이다. 


핀도 역시 두개 스폰지도 두개 그리고 6미터정도 되는 라인도 구성되어 있어 이정도면 훌륭하다. 콘덴서 마이크로 구성되어 있다.



건전지가 여기로 들어가는가 본다. 핀마이크가  상당히 고퀄이라서 추천하고 싶다. 아직 녹음을 하진 않았지만... 음질도 나쁜진 않을듯 하다. 


전원버튼이 있어서 마이크에 전원이 지원되면서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듯하다. 



파우치가 별도로 있어서 구지 주머니에 넣고 다닐 필요가 없을 정도로 고퀄이네... 이정도면... AP211 모델 조만간 녹음좀 해서 사용기 한번 올려봐야겠다.


 왠지 소리도 진짜 좋을듯하다.

이렇게 기대하면 안되는데... 딸랑 2만원짜리 마이크인데... 이렇게 기대하면 결과물 어떻게 감당 하려는지 ㅋㅋㅋ 



에이포트 스마트폰 ...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