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이젠 네이버 검색률이 더 높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이젠 네이버 검색률이 더 높다

수군이 블로그이야기

by 수군 2018. 4. 18. 12:55

본문

원치 않는 결과가 나왔다. 네이버가 티스토리 검색률이 높아졌다. 다음 검색 점유율이 높아져야 하는 건데 이젠 네이버에 잡아먹혔다. 이러면 안되는데.. 최근에 글도 작성하고 그러고 통합 노출이 되어 있는데... 사람들이 찾는 키워드가 아니라서 그런가??? 그렇지는 않는데.. 검색률이 밀리고 있는가??? 아직 미미한 수준이긴 하다. 



 네이버가 초반 검색이 약할 땐 그렇게 신경 안 쓰였는데.. 이젠 신경 좀 써야겠는데... 위 그래프는 30일 기준이지만... 7일 기준이면 차이가 제대로 날 듯싶다.



이미 웬한 글들이 네이버에 노출 되고 있다는 증거로 나오고 지난달부터 네이버에 최적화 되었다는 걸 알고 있었지만... 역시 1등이 다르긴 하다. 이래서 네이버 구나 생각이 된다. 다만 요즘 내가 관심이 있는 건 구글 검색이다. 구글 검색률이 높아야 좀 더 애드센스 벌이가 높아지기 때문에 이것도 목적이라 고민 되는 부분이다.   


방문 지역 그래프를 살펴보면 왜 미국이 이렇게 많은 건지 의문이다. 간간이 구글에서 접속하는 것 때문에 그런 상황인지.... 글 중간 중간에 영문이 적혀진 글 때문에 유입이 되어 나타난 현상인지.. 그걸 참 알 수가 없다. 구글 검색으로 들어오는 경우에는 키워드가 확인이 안된다. 좀 더 확인하려면 구글 애널리틱스로 키워드 확인해야 되는데... 한번 찾아봐서 어떤 키워드로 들어 오는지 봐야 할 듯 싶다. 


그리고 글 작성하는 패턴도 바꾸려고 했지만 역시 가운데 정렬은 PC상에서 볼 때랑 모바일에 볼 때랑 텍스트가 정신이 없다. 그냥 쓰던 대로 작성 하는 것이 좋을 듯 싶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