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터플러스 또는 비주얼스튜디오 어떤걸 선택??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디터플러스 또는 비주얼스튜디오 어떤걸 선택??

수군이 html5 공부방

by 수군 2017. 10. 18. 15:39

본문

최근에 html5 공부를 시작하면서 선택 장애가 왔었다. 에디터플러스[EditPlus], 비주얼스튜디오[VisualStudioCode]이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라서 관련 글들이 많이 올라와 있었고, 본인 또한 이러한걸 고민을 하게 되었다. 에디터플러스는 유료프로그램이라 결재를 하여 사용을 해야되었고 비주얼스튜디오는 무료프로그램으로 배포가 되었다. 각 프로그램마다 장단점이 보였다.


 

먼저 비주얼스튜디오는 사용자가 불편함이 없이 구성이되어 있다. 각 영역별로 가이드 라인이 만들어져 어느 위치의 자리인지 한눈에 보이게 만들어주었다. 각 코드별 내용을 가이드라인을 통해 보여주고 있었다. 초보자가 좀더 접근성을 손쉽게 만들어 주었다. 




또하나 장점인 단어중에 앞단어만 입력만 하면 해당 코드가 자동적으로 텍스트로 표출이 된다. 이점이 가장 큰 장점인듯하다. 



유로프로그램인 에디터플러스는 국내기업이 개발한 프로그램인듯하다. 자세히는 모르지만 아직 초보라 에디터플러스를 잘 모른다. 지금 다니고 있는 회사에서도 에디터플러스를 구입을 하여 웹디자인 하시는 과장님이 사용하고 있다. 하나하나 코드 입력 방식을 하고 계신다. 초보자들이 사용하기는 좀 힘든 부분이 일수도 있다. 


에디터플러스는 비주얼스튜디오처럼 영역별 가이드가 아닌 줄 줄임 형식을 선택을 하였다. 길게 늘어진 코드보다는 줄 줄임 형식도 괜찮은 방법인듯하다. 지금 간단하게 하고 공부를 하고 있지만 내가 만일 어느정도 마스터를 하여 작업을 한다고 하면 이 방법도 괜찮은듯 하다. 비주얼스튜디오에도 있을 것이라고 본다. 내가 아직 찾아보질 않아서인듯 하다. 사용하는 면에서 어느게 좋다 나쁘다 할 수 없는 부부이기도 하다. 


여기서 결론이다. 

비주얼스튜디오는 왠만한 코드 값을 알고 있는 사람들에게 장점이 부각이 될듯하다. 에디터플러스는 초보자가 코드명을 익숙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좋다. 그래서 선택한게 에디터플러스로 선택했고, 아직 제대로 모르고 비주얼스튜디오를 사용하게 되면 나중에 작업을 했을 시 첫단어만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선택했다. 


각각 프로그램들은 장단점이 있고, 본인이 편안한 걸로 사용하면 될듯 싶기도 하다. 아직은 걸음마 단계이지만 앞으로 공부한 내용을 포스팅을 하여 기록을 남기면서 발전하는 모습을 그려내야겠다.



반응형

'수군이 html5 공부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표만드는 html태그  (0) 2017.11.23
목록 만드는 html 태그  (0) 2017.11.13
텍스트 따라 표시하는 태그  (0) 2017.11.07
HTML 텍스트 관련 태그 소스  (0) 2017.10.26
HTML 문서 기본구조 살펴보기  (0) 2017.10.24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