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검색 티스토리 저품질 현상인가???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음 검색 티스토리 저품질 현상인가???

수군이 블로그이야기

by 수군 2018. 3. 23. 17:26

본문

한동안 글을 작성을 안한건 맞다. 그리고 이후 3월 초부터 조금씩 작성하고 있는데 대체 뭐가 문제일까? 네이버 접속 비율이 높아졌는데 점점 다음 접속 비율이 약해지고 있다. 원인이 뭘까? 1일 1포스팅이 작성 안되서 그런 것일까? 고민스럽다. 다음 카카오 검색 비율이 높아져야 네이버랑 비슷한 접속률이 높아지고 해야되는데 뭐가 문제지??? 



한달간 접속 비율을 네이버애널리틱스로 확인을 해봤다. 차이는 3프로 정도인데... 이거 왜이러지... 네이버 검색률이 점차 늘어난다는 것은 좋은 일이긴 한데.. 지금 현재 다음 검색량이 줄어 들면 현재 방자 수치가 많이 내려갈듯 한데... 사실 인정한다. 그러면 어떻게 검색률을 올리지? 

지금 현재 다음 아이콘보다 네이버 아이콘이 더 많이 보인다. 즉 다음 저품질이라고 생각 된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좋을지... 최근에 블로그 스킨을 바꾼게 가장 큰 원인일수도 있다. 스킨을 바꾸게 되면 소스 기록이 바뀌는 것이기 때문에 그런듯 하고 매거진 형식으로 만든 블로그는 아직 다음 검색에 문제 없이 들어오고 있다. 일단 금일 퇴근하고 노트북 들고 한번 씨름을 해봐야겠다는 생각뿐이 안든다. 



7일간 기록 데이터를 살펴보면 현저하게 다음이 네이버에 밀리고 있다는 걸 눈에 보인다. 일단 이걸 어떻게 비율이 비슷하게 하게 할지 좀더 고민을 해야 하겠지만 다음에 추구하는 블로그는 어떤건지 확인을 해봐야 한다. 키워드 작성을 너무 엉망으로 한것인지... 아무튼 최근에 제대로 신경 안쓴건 반성한다. 티스토리가 다음에서 운영하는 건데 이게 밀리면 자연스럽게 네이버도 같이 밀리는 현상이 된기 때문에 좀 더 신경을 써야 한다. 


네이버 블로그야 네이버꺼라서 노출하기엔 정말 좋은 조건이지만 티스토리는 그런 여건이 안된다. 두가지 토끼를 같이 가야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좀더 신경을 써야 한다는게 가장 큰 관건이다. 일단 첫번째 원인은 스킨을 바꾼후 제대로 글을 작성하지 않고 있는 상태란 점을 알고 있으니 내일부터라도 예약을 걸면서 까지 1일 1포스팅을 작성을 해야겠다. 두번째는 단발성 글이다. 단발성을 작성하다보니 체류시간도 줄어들고 정확한 로직 키워드가 아니다 보니 방문자수가 줄고 뷰가 낮아져 가는 현상이다. 


일주일간의 체류시간을 확인해보면 3초짜리가 다수 이뤄지고 있다. 이러면 안되는데... 포스팅 번호를 보니 최근에 작성한 글이 가장 큰 원인이기도 하고 관련 주제 글이 연속을 없어서 그런듯하다. 연속적으로 작성을 해야되는데... 단발성이라 5초도 안된 상태로 로직과 방문자가 지나간듯하다. 


그나마 파악된게 다행인지도.... 좀 더 늦었으면 다음 저품질에 걸려서 방문자수가 반토막이 날 것을 찾아내서 다행이다.


각 포털사이트 별 방문 기록이다. 점점 네이버 방문자가 다음 방문자를 먹어치려고 하는 모습이다. 대등하게 볼수 있는 상황이지만... 결코 좋은 건 아니라고 볼수 있기 때문에 주 포털사이트가 더 많아야 된다는 것도 답은 아니지만 점유율이 점점 떨어지는 거 자체가 큰일이기도 하다. 

다음저품질 한번 탈출 해보자~~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