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네이버 검색률이 높아지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점점 네이버 검색률이 높아지네

수군이 블로그이야기

by 수군 2018. 4. 9. 10:13

본문

점점 네이버 검색률이 높아지고 있다. 가장 큰 원인은 글을 작성을 하지 않아서 네이버쪽 검색반영률이 높아지는 상황이 만들어졌다. 재미난다. 네이버는 저품질로 만들어서 놓고 다음검색률이 높아지고 다음같은 경우는 글작성이 제대로 안되면 지수 하락이 되는 듯하다. 둘의 포털사이트 성질이 재미있어 보인다. 티스토리를 한지 1년이 넘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이런 현상까지 보게 되니 정말 재미있다. 





위 이미지로 보게 되면 모바일에선 아직도 다음이 앞서 가지만 근소한 차이로 보인다. PC버전에는 이미 네이버가 앞서 나가는 모습을 보인다. 어쩌면 점점 네이버에 먹혀들어가는 모습이다. 참으로 애매하다. 다시 다음으로 돌려야 되는데... 답은 역시 하나인듯하다. 매일매일 글을작성해서 올려야 하는 것뿐이다. 컨텐츠를 좀더 만들어야겠는데...





7일간 유입수치를 나타내고 있다. 확실히 네이버 유입량이 많아졌다. 몇주전까지만 해도 비슷하게 유입이 되고 있었는데 그동안 작성한 글과 또한 계절적인 키워드 유입으로 네이버가 높아지고 있다. 네이버에서 유입이 된다는 것은 좋은 의미이긴한데... 별로 그렇게 좋은건 아닌듯하다. 


다음과 네이버가 비슷하게 들어와야 하는 모습이 가장 좋은 유입량인데 오히려 다음이 밀리고 있으니... 다음 검색 노출 성격은 최신글 위주로 보여주고 있기떄문에 성향이 어쩔수 없는듯하다. 즉 어떻게 보면 다음 노출이 더 어렵게 느껴지고 있다. 물론 둘다 어렵다. 그러면 이젠 구글검색률을 높여보는 수 밖에 없다고 생각이 든다. 두개의 포털 사이트 사이에 균등하게 만들면서 유입량을 높이면 될듯 싶다. 네이버는 C랭크 성향을 뛰고 있으니.... 사실 저런 상태는 오지 않길 바라고 있었지만... 어쩔수 없는 상태이다. 어제도 텍스트위주의 글을 작성을 하긴했지만 이제는 유입이 되는 키워드를 사용해서 작성을 해야되는 것이다. 하~~ 어떻게 만들지??? 이제 봄도 되고 날이 풀리면 사진도 찍어서 올려 봐야겠다. 


데이터분석을 구글애널리틱스도 사용하지만 보기에는 네이버가 편하긴하다. 다만 애드센스금액을 확인을 할려면 같이 봐야 할 부분도 있기 때문에 아이패드에 연결해놓고 보고 있는 상황이다. 두가지를 비교하면서 보면 장단점이 있다. 


구글검색량도 같이 늘리면서 해봐야겠다는 생각이든다. 한번 고민을 해봐야겠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