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검색 키워드로 써야 될까??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떤 검색 키워드로 써야 될까??

수군이 블로그이야기

by 수군 2018. 6. 5. 17:17

본문

요즘 들어 애드센스 수익이 점점 상승하는 것이 보이기 시작했다. 하루에 1~2달러이긴 하지만 이틀에 한번씩 글을 작성하고 있다보니 애드센스 광고 수익이 오르는 걸 보게 되었다. 더불어 방문자 수역시 들쑥 날쑥이 아닌 어느정도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 


또한 여기에 하나 더해진다면 바뀐 네이버 로직이 한 몫 했다. 바뀐 로직이 스냅북을 사이트로 인식을 하여 그쪽으로 통해 유입이 되고 있는 걸 확인하게 되었다. 그동안 스냅북을 그렇게 신경을 안 쓰고 간간이 올리긴 했는데.. 그것이 오히려 도움이 되었다. 


더불어 검색량도 같이 증가가 되어 하루 200정도 유지가 되고 있는 모습이 보여지고 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에서도 확실히 변화가 있는 걸로 봤다. 그동안 네이버 애널리틱스에서 지역도유입량을 확인하면 미국쪽이 훨씬 많았지만 구글애널리틱스에서 보이는 결과가 달랐다. 


즉 네이버 애널리틱스에서 인식하는 것이 구글 유입량을 미국으로 인식 했던 모양이다. 매번 볼 때마다 지역이 미국이 1위였던 이유를 알게 되었다. 


더불어 검색 키워드를 어떻게 할지 요즘 들어 고민이 든다. 일방적인 키워드를 사용을 해서 글을 작성할지.... 사람들이 찾는 키워드만 골라서 작성할지.. 여러 장단점이 있긴 할 것이다.  


현재 모바일 유입상태는 거의 네이버가 따라오고 있다. 다음은 오히려 도망가야 하는 상황이 되었다. PC검색 유입량은 이미 네이버가 앞서가기 시작했다는게 문제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냐?? 답은 하나 계속 글을 작성하고 다음에서 유입 할 수 있는 키워드를 작성해야 한다는 것이다. 


아무리 다음에서 최신글 위주로 검색에 노출 시켜준다고 해도 네이버에서 인기 글은 그대로 반영을 해줘서 문제이긴하다. 즉 두마리 토끼를 잡으려면 어찌 되었든 입맛에 맞는 키워드를 올려주고 사람들이 찾는 키워드를 사용하면 된다는 것이다. 



하지만 지금 상태로는 이 블로그에 사람들을 오랫동안 유입 시키긴 해야 된다. 거의 계절키워드이고  한정된 글들이라 곧 방문자 수치가 내려가기 시작할 것이다. 거의 여름 날씨와 같은 시기이고 가을이나 겨울에 활용할 수 있는 키워드를 사용하면  미리 선점을 해둬야 할 듯 싶다. 


취미 관련 이야기 보다는 카메라를 가지고 가서 사진도 찍고 관련 글을 작성해서 사람들 유입량을 높이고 상업적인 제휴 글은 왠만하면 작성하지 않고 해야겠다. 

하나하나 보면서 애드센스 수익률도 높이면 어느새 방문자가 더 올라 갈 것이라고 생각이 된다. 아~~ 내일은 어떤 글을 쓸까?? 일단 가보자~~ 내일은 책 좀 보면서 글 소재를 찾아봐야 할 듯하다. 


요즘 책을 도통 읽지 않아서 그런지 글 작성하는 방법도 까먹고 단어도 생각이 나질 않는다. 책이라도 읽으면 그래도 글 쓰는건 문제 없이 갈텐데.... 어렵네... 오랫동안 티스토리하면서 이번에 좀 더 제대로 하고 있는 듯해서.. 다행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