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차 체크카드 사용하기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3개월차 체크카드 사용하기

가계부

by 수군 2018. 7. 1. 19:57

본문

가계부 작성기를 하지 않으려고 했지만.... 그래도 기록의 산물이니 작성을 해야겠다. 신용카드를 사용 안한지 4개월정도 되었다. 그동안 10년 가까이 신용카드를 사용했지만... 점점 빛만 만들어지고 있다고 보니 과감하게 신용카드를 잘라 버렸다. 조금씩 현금생활에 익숙해지고 있다. 그렇게 주로 사용하게 되고 있는 것이 체크카드로만 결재하고 있다. 물론 현금은.... 연말정산을 위해서 현금지출 역시 안하고 있다. 남 좋은 일만 할 생각은 없다. 



이번달에 지출이 좀 있다. 그동안 있던 비용이 있어서 정리를 해야되서 사실상 쪼들린 생활을 했다. 결재해야 될 부분이 발생이 되고, 하다보니 별도로 추가적으로 지출이 되었다. 이제 현금이 정상화 되는 건 이번달부터 어느정도 안정화가 되어 가고,정리 할껀 전부 다 해놓았다. 이젠 이번달부터는 저축시작이다. 고정적으로 나가는 건 월세랑 핸드폰 값 빼고는 없다. 청약저축을 시작했고, 매달 15일마다 인출되게 해놓았다. 한가지 더 자유적금방식 통장 하나 개설하여 매주 1만원씩 입금할 생각이다. 기분에 따라 입금을 하겠지만.... 되도록이면 많이 넣고 싶은 욕심도 있다. 그렇다면 적금 만기되면 재미나게 살 수가 있을 듯하다. 


체크카드를 사용하면서 그동안 내가 사용했던 패턴을 정리하게 되었고, 무분별한 지름신을 막을 수 있게 되었다. 10년동안 사용하면서 무자비한 빛에 허덕이고 통장에 들어 오는 월급은 스치듯 안녕으로 가게 되었다. 그동안 현금을 만질 수가 없었지만... 이젠 만질 수가 있어 만족하면서 살 수가 있을 듯하다. 


처음 첫달은 힘이 들긴 했지만, 3개월에 접어 드니 이제 좀 살만하다. 7월에는 나가는 비용이 얼마 없으니 곧 안정기에 접어 들 것이고, 조금씩 조금씩 맞춰가며 살면 될듯 싶다. 부업도 하면서 살면 좀 더 괜찮겠지??? 이젠 부업거리를 한번 찾아보자.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