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노량진 사육신고원 역사관에 대해 작성하려고 한다. 공원 주변만 많이 돌았을 경우도 있고 역사관이 있는 곳인지도 모르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교육차원에서 세금으로 조성된 곳이기도 하다. 하지만 하루 방문 인원이 얼마나 될까?? 하는 의문이 들기도 하다. 어찌 되었든 사육신공원 역사관을 보도록하자.
사육신 역산관에 전경이다. 고급스럽게 꾸며져 있고 무더위때 더위를 식힐 수 있는 공간도 활용 되면 좋을 듯싶다.
사육신 역사관은 노량진 수험생을 위해 공부방을 운영하고 있다. 선착순 입장과 무료개방이니... 필요한 사람들에게 좋을 듯 싶다. 그외 역사교육프로그램도 많이 진행되고 있는 듯한 모습이다. 시간이 된다면 한번 참여 해보시길
제일 처음 들어가면 보이는것이 각층에 활용도가 보인다. 그중 영상관을 먼저 들어갔다.
영상관에 들어가게 되면 해당 관련 자료영상이 자동으로 나오게 설정되어 있다. 약 10분정도 영상이며 사육신들이 활동했던 내용을 볼수 가 있다. 더우면 에어콘을 틀 수가 있어 괜찮은 듯하다. 뭔가 좀 아쉬운 부분이... 시설이 이렇게 갖춰졌지만.. 이용하는 사람이 많지 않다는게 아쉬운 부분이다. 이런 곳이 있다는 것 조차 모르는 경우가 있는 듯하다.
영상관람이 끝나면 2층으로 올라와 충신들의 이야기를 살펴볼수 있는 곳으로 가게된다. 매일생한불매향이란 문구가 바로 보인다. 뜻은 어떠한 역경이 오더라도 결코 그 향기를 팔아 안락을 구하지 않는다.라고 적혀있다.
들어서저 눈에 들어온건 충신들의 모습이다. 본래 6명의 충신이지만 1명이 더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알고 싶으면 사육신공원으로 오셔서 보기를 뭐~ 네이버 지식인에 검색하면 나오긴 하지만...직접 와서 참배도 하고~~ 실제 유적을 보는 것도 좋을 듯 싶다.
위 사진에 보면 사육신묘가 조성된 이유를 적어 놓은 글일 있다. 비록 사진이긴 하지만 일일이 찾아가 볼순 없으니.. 아무튼 왜 사육신이 아닌 7인이 되었는지 알아야 할것이다.
모형화 된곳이 있는데 이곳에서 버튼 하나를 누르면 해당 관련 내용을 내래이션을 해주고 있어 쉽게 이해 할 수가 있다.
이렇게 조성하는데 돈 좀 들어겠다. 이런 훌륭한 자료인데... 많이 관심 가져줬으면 하는 욕심???
단종복위를 모의하는 곳이다.
저곳에 앉으면 크로마키로 이용해서 자료영상과 같이 내가 그안으로 들어가서 같이 모의 하는듯한 느낌을 간접적으로 느낌수가 있다.
다만 뭐가 좀 업그레이드가 되야 하지 않을까? 요즘 VR이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
뭔가 좀 어설퍼 보이긴한데... 그래도 이정도로 하는것도 나쁘진 않다. 다만 좀 업그레이드 해야되지 않을까?? 생각이다. 좀더 재미있게 한다면 말이다.
조형물이 제작되어 있어 간접적인 모습을 재연할 수 있게 전시해놨다.
이밖에도 충신들의 문화 유적지를 한눈에 볼수 있는 지도가 있어 이런 곳을 찾아가는 재미가 있을 듯하다. 각 지역마다 있는 인물들을 찾아가 그들을 알고 또한 역사적으로 어떻게 그 모습이 변해 왔는지 알아 볼수 있는 기회가 아닌가 싶다. 이런 아이템을 좀 살린다면 역사공부에 좀더 유익하지 않을까???
요즘 초중고들은 집안에서 게임과 또는 수능시험에 맞춰진 삶을 살고 있다. 등수 위주의 삶이다보니 과연 이런 곳이 있다는 것을 알련지 모르겠다. 나또한 이런 곳이 있는지 10년전에 알았다. 군대가기전에는 이곳은 공원과 군부대도 같이 있어서 산책할 수 있는 곳이 아니었다.
군 전역후 가니 이렇게 역사관을 만들어 운영하고 노량진에 있는 수험생들이 공부에 지친 몸을 잠시나마 쉴수 있는 곳이 조성되었다.
다음에는 어디로 갈진 모르겠다. 혹시 이글을 보고 추천할 곳이 있다면 댓글을 달아 주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노량진 사육신묘 첫번째 이야기 (0) | 2019.09.0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