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카드 지포스 650TI 3dmark 돌려보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그래픽카드 지포스 650TI 3dmark 돌려보다

IT기기 리뷰

by 수군 2019. 2. 8. 16:13

본문

2013년도에 구입한 영상편집PC를 3dmark란 프로그램을 돌려봤다. 과연 점수가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기도 했다. 지금도 2k영상을 편집하는데 그렇게 문제가 없는 시스템이긴 하지만 2013년도면 만 6년동안 돌리고 있다. 그래도 짱짱하게 돌아가고 있지만... 이젠 불안하다. 윈도우 한번 업데이트 할때마다 점점 무거워지는 느낌이 들고 그에 맞춰서 기타 프로그램들도 업데이트가 되다보니... 거참....



점수가 좋은건지...나쁜건지... 2013년 당시만 해도 훌륭했느데.. 지금 제품들이랑 많이 차이가 나지만.. 그래픽카드 발전이 점점 높아지는 듯 영상작업을 그동안 2k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했는데.. 8k이란 단어도 나오고..많이 좋아졌다. 사실 강의컨텐츠 제작하는데 그정도의 화질은 필요는 없지만.. 단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칠판으로 판서하는 영상이 아닐지 생각해본다. 즉 칠판에서 판서하는 글씨는 전체적으로 약할 수가 있어 4k까지 가도 된다고 생각하지만 8k까지 생각해도 괜찮을 듯 싶다. 하지만 8k 지원하는 카메라는 엄청 비싸다. 적정성으로 합의는 4k가 아닌가?? 싶기도 하다. 한때 영상 공부를 했지만 지금은 그냥 강의컨텐츠 제작일뿐이라... 시스템 발전은 잘 모르겠다. 



게임 동영상제작하는 사람들은 프레임을 높게 생각 한다는 걸 최근에 유트브를 보면서 알게 되었다. 60헤르즈면 충분할 줄 알았던 그래픽 시스템이 현재 144헤르즈가 넘어가니.. 지금 사용하는 지포스 650TI는 반도 못채우고 있다. 그렇다면 여기서 그래픽카드만 업그레이드를 해야되냐??? 그건 아니다. 이미 5년간 하루에 10시간이상씩 풀가동 했던 제품들이라 전부 업그레이드 하는게 중요하다. 그만큼 노후가 되었다는 것이다. 


만약 업글시 이건 인코딩PC로 돌려야 될 운명이 되는 것이다. 현재 편집PC 2대가 되어 있고 번갈아가면서 인코딩을 진행하기 때문에 하드웨어적으로 문제가 많다.  타이밍 맞게 견적을 올려야되는데... 3월이나 해서 견적 올려서 시스템을 다시 구축을 해야될 판이다. 


i7-3820 cpu는 그래도 아직 쓸만한데... 여기서 아쉽지만 인코딩으로 주력으로 해서 좀더 손쉽게 작업을 해야될듯 싶다. 9년동안 사용한 PC도 작년에 보내줬지만... 이것도 곧 정리를 해야될듯하네.. 정은 들었지만 앞으로 작업해야 될 걸 생각한다면 빠르시일에 교체를 진행해야될 듯하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