빔프로젝터 추천 교체 NEC NP-PE523XG 바꾸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빔프로젝터 추천 교체 NEC NP-PE523XG 바꾸다

IT기기 리뷰

by 수군 2019. 1. 16. 12:22

본문

회사에 있는 빔프로젝터를 교체를 했다. 그동안 가지고 있던  3m x75는 이미 수명이 다되었다. 렌즈 수명이 다되어서 선명도가 떨어지고 또한 안시도 역시 3200정뿐이 안되었다. 그렇다보니 조명이 켜진 상태에서 사용하기에는 정말 좋지 않은 상황이다.

 

지난 실습 수업때 빔프로젝터 화면이 안보인다는 소리를 들어 급히 구입하고, 걱정만 기대반으로 견적서를 받았다. 생각한만큼 가격이 잘 나와서 NEC NP-PE523XG 모델로 결정했다. 5500안시까지 적용이 되어 출시가 되었다. 

 

 

NEC 제품을 이미 강의실에서 단초점프로젝터로 사용하고 있어서 제조회사를 알고 있었다. 그렇다보니.. 그렇게 의심하지 않고 계약을 했고, 오디오 공사를 진행할때 HDMI 케이블을 매설하면서 진행했기때문에 걱정 없이 사용하게 되었다.  HDMI랑 VGA 라인이 지원되고 더구나 HDMI이 음향지원이 가능해서 빔에서도 출력이 가능하다. 

 

 

최적의 해상도는 1024*768 사이즈가 맞고 그 이상으로 가게 되면 텍스트 자체가 문제가 되기 때문에 최적화 화질로 세팅을 했고, 또한 선명도가 중요하다보니 절전 모드로 세팅하지 않았다. 절전모드로 하지 않을 경우 4000시간 사용할 수 있다. 빔프로젝터가 사실 램프값이 70프로 이상 나가는 상황이다보니 새로 사는 값이 더 쌀수 있긴하다. 교체 할일이 언제쯤 될련지 모르겠지만 한 5년은 사용해도 될만한 제품이다. 이후 새로운 제품들이 출시되어서 안시가  같은 가격대에 높게 나올 수도 있으니 미련 없이 교체가 답이기도 하다. 

 

 

당분간 내가 신경 쓸일이 없겠지만... 조명을 이렇게 다 켜놔도 명확하게 보이니... 마음 편하다. 역시.... 살때 제대로 될걸로 구입해야 하는 것이다. 아무튼 잘 사용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고장없이... 고장이 나면 골치 아포 ㅠㅠ 

 

 

강의실이나 회의실에서 조명이 많은 곳에서 사용할 경우에는 5000안시 이상짜리로 설치하는걸 추천한다. 현재 설치 된곳은 100명이 들어올 수 있는 강의실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