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영유아보육교사 한국보육교사교육원 교육부인증된 곳에서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장애영유아보육교사 한국보육교사교육원 교육부인증된 곳에서

이것저것정보

by 수군 2019. 3. 6. 11:32

본문

장애영유보육교사 자격증이 요즘 핫한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어 많은 보육교사 선생님들이 찾고 있는 자격증이다. 그동안 오프라인에서 진행 되었던 부분을 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 진행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러한 상황이다보니 많은 학점은행제 교육원에서 강의컨텐츠를 제작하고 2019년도에 수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하지만 장애영유아보육교사 강의교수님들 섭외도 어려운 가운데 한국보육교사교육원에서는 전과목 인증이 되어 현재 운영중인 상태이다. 현재 개설된 과목은 아동관찰및행동연구, 언어발달장애, 유아특수교육학, 자폐장애교육, 장애영유아교수방법론, 정신지체아교육, 특수아상담, 특수아통합교육, 특수아부모교육론 과목이 운영되고 있다. 



2012.8.5 이후 편입하거나 입학한 사람 

1) 특수교육 및 재활 관련 기본교과목 및 학점 

영역 

교과목 

이수과목 

기본과목 

특수교육학개론,(특수아)통합교육,개별화교육계획 ,언어치료학개론,장애영유아교수방법론,특수아(장애아)부모교육론,특수아행동지도, 정신지체아교육,청각장애아교육, 학습장애아교육,지체부자유아교육,특수아상담및가족지원,특수교육측정및평가, 시각장애아교육, 장애아동보육론, 특수교구교재제작,장애아보육실습,장애아보육교사론,발달지체영유아조기개입

 8과목(24학점)이상


2. 유가교과목인정 기준: 1)의 기본교과목 명칭과 동일하지 아니한 교과목이더라도 다음의 유사교과목에 해당된 경우 기본교과목 이수한것으로 봄


 

한국보육교사교육원은 2006년에 설립이 되어 13년간 운영된 기관으로썬 보육교사 자격증, 사회복지사 자격증 교육으로 신뢰받고 있는 교육기관이다. 또한 2019년도 새롭게 개설된 장애영유아보육교사 자격증 과정을 신설해 운영이 되었다. 


장애영유아보육교사는 2012년부터 장애영유아의 의무교육이 만3세 이상으로 확대됨에 따라 장애영유아를 위한 어린이집은 대통령으로 정하는 자격을 가진 특수교사와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등을 배치하여야 한다. (장애아동복지지원법제2조,제22조)



다년간 운영된 학점은행제 사이버평생교육원 한국보육보육교사교육원에서 장애영유아보육교사 과정을 진행 해보시는게 어떤신가요? 


이글을 작성하고 있는 필자 역시 10년간 재직 중이면 전문플래너 역시 5년이상 근속이 넘은 임직원들이 많은 곳 사이버평생교육원입니다. 이직률이 높은 곳보단 다년간 재직하면서 각각의 상황에 맞게 플랜 진행 가능한 전문상담을 받아 보셨으면 합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한국보육교사교육원으로 연결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