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정보 인터넷서핑VS모바일 어느쪽?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쇼핑 정보 인터넷서핑VS모바일 어느쪽?

이것저것정보

by 수군 2019. 3. 12. 11:57

본문

요즘 시장 변화가 많이 일어나고 있다. 물론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과거에 비해 오프라인 쇼핑이 점점 하락하고 있다는 점을 알게 되었다. 문화일보 신문 어제 기사를 살펴보면 오프라인 32.5% 인터넷42% 모바일 40%로 수치로 말해주고 있다. 그리고 각종 커뮤니티와 SNS 공유문화등을 통해 시장흐름이 변화되고 있다. 


현재 많은 이들은 오프라인 매장으로 가서 직접 보고 만지고 하는게 아니라 쇼핑몰을 통해서 정보를 얻고 질문이 있으면 게시판에 올리는 형식으로 하다보니 구지 시간을 내서 갈 필요가 없다. 더구나 오프라인보다 쇼핑몰을 통해서 구입하게 되면 훨씬 싼 가격으로 만나 볼 수가 있다. 


또한 요즘 유트브, 인스타, 페이스북을 통해 각종 상품광고가 실려 온라인쇼핑몰로 유도하여 구입하게 만든 시스템이고 광고클릭 빅데이터를 통한 소비자의 니즈를 분석해서 관련 광고가 노출이 되기 때문에 인터넷과 모바일 점유율이 높아진 이유가 있다. 


시장 구매흐름이 변화하는 과정이라 누굴 탓 할수 없는 시간인듯하다. 현재 스마트폰세대인들 시점을 따라잡으려면 오프라인 매장도 또 다른 방식의 흐름을 잡아가는 방법도 필요할듯 싶다. 



사진 출처: 네이버 쇼핑  https://shopping.naver.com/home/p/index.nhn


내가 자주 이용하는 네이버 쇼핑... 한번 들어가면 빠져 나오질 못하는 구조로 되어 있어 하다보면 어느 순간에 내 장바구니는 결재할 물건들이 잔득 들어가 있는 걸 확인하게 되어 있다. 인터넷 쇼핑과 모바일 쇼핑의 장점은 구매자들의 생생한 후기를 바로 알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선호하는 이유가 있는 듯하다. 



기사내용 문화일보 2019.03.11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9031101071721086001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