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be 에팩 플러그인 keylight 오류문제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dobe 에팩 플러그인 keylight 오류문제

이것저것정보

by 수군 2019. 6. 24. 18:08

본문

adobe를 cs5, cs6 시리즈를 사용 중이라면 keylight 플러그인을 의심하게 된다. 하지만 원인은 다른 곳에 있기 때문이다. 오류메세지를 확인해보면 keylight 오류라고 확인되었다. 


그동안 전전 긍긍하면서 고생했는데... 좀더 일찍 알았어야 했다. 문제는 한글오류였던 것이다. 저장 경로가 한글이 있으면 오류가 발생되어 랜더링 하다가 파일 안되는 경우가 있다. 


예전에는 폰트때문에 오류가 있었는데... 이젠 경로에 들어간 한글이 문제가 되서 오류난 경우는 첨 봤다. 우끼는 꼬라지다. 저장하는 위치에 폴더가 한글이라면 무조건 영문으로 바꿔서 사용하길... 윈도우10이랑 충돌이 난다고 했는데.. 폴더가 한글이란 점 때문에 오류라니... 어이가 없다. 



다행이 해결 했으니.. 구지 월 결재시스템을 사용을 안해도 된다. 물론 adobe cc가 나와서 사용은 하고 싶지만... 매월 결재하는 비용이 일년으로 생각하면 무지 비싸다고 생각이 된다. 


마이크로소프트 같은 경우에는 오피스를 pc5대까지 등록이 가능한걸로 안다. 그렇지만 adobe 정책은 그렇지 않다는게 그게 가장 단점이다. 적어도 두대는 등록하게 해줘야 하는거 아냐?? 



이미 시장에는 adobe가 장악하고 있어서  아쉬워도 사용해야한다는게... 불편한 진실이다. 

어쩌것어... 갑질에 당할 수 밖에 없지... 크랙 사용자나 좀 잡으면 될텐데... 뭔가 좀 아쉽긴하다. 아무튼.. keylight 플러그인 오류가 아니란 점을 알았으면 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