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색인 늘려야 유입이 많아지는 듯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검색 색인 늘려야 유입이 많아지는 듯

수군이 블로그이야기

by 수군 2019. 3. 7. 14:55

본문

방문자 올리려면 색인이 중요한 듯 하다. 그동안 색인은 그렇게 신경을 쓰지 않았지만 색인 개수에 따라 유입량이 틀려진다는 걸 보게 되었다. 물론 인기 있는 키워드로 인해서 방문수가 증가도 좋지만 꾸준하게 들어 올 수 있는 색인이 가장 중요한 듯 하다. 


다른 블로그들은 어떤 상태인지 모르겠지만 글량과 계절적인 키워드가 발생으로 색인양이 증가 하는 모습이 보인다. 또한 검색 노출이 가능 문서 수도 역시 무시 못하는 부분이다.  즉 글 작성이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다. 즉 매일 같이 글을 작성하면 그만큼 색인량이 늘어난다고 생각하면 된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부분이 있다. 오래 갈 수 있는 키워드가 필요하다. 시기성 키워드로 작성하는 방향도 잡을 필요도 있다.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는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다. 하지만 일단 글을 작성한다면 글안의 단어가 키워드가 될 수 있어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다. 


앞서 작성한 글들을 살펴보면 색인에 관련 글은 찾아 볼수 없을 것이다. 그동안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보면서 알게 되었다.


이에 맞게 웹사이트도 똑같은 상황이다. 웹사이트역시 관련 단어들이 없다면 색인이 등록 되지 않아서 검색노출이 안된다는 것을 물론 이 내용은 블로그 전문가들은 알고 있을 것이다. 블로그로 수입 벌이 할 생각이시면 하루에 2~3정도는 작성해야 방문자가 늘어 날것이다. 단타성 키워드가 있는 것보다 장기적인 키워드를  사용해 볼필요가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