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력 향상엔 책 읽어라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필력 향상엔 책 읽어라

수군이의 생각

by 수군 2019. 6. 9. 09:53

본문

요즘 들어 필력이 점점 떨어지고 있다는걸 느껴지고 있다. 점점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고 있으면서 글자량이  줄어들고 또한 검색 로직에 맞게만 하는 글만 작성하고 있다. 그렇다보니 점점 블로그의 질이 떨어지는 걸 눈에 보이게 확인되고 있다. 한때 한달에 책을 두권씩 읽고 지냈는데.. 무엇이 문제인지 책이 손에 없어졌다. 


서점에도 한달에 한번씩 가서 책 한권정도는 읽고 올정도로 독서광이었던 나!! 지금은 그저 얇은 책만 보려고 하는 성격이 눈에 보이고 있다. 점점 왜그러냐... 적어도 한달에 한권정도는 읽고 그래야되는데 말이다. 사무실에 책꽂이 있는 책들을 다시 봐야 할듯 한 느낌이다. 가지고 있는 책도 읽고 있지 않고 있어서 그게 더 문제인듯 하다. 


1. 유튜브 영상을 끊어라

내가 점점 책을 읽고 있지 않는 이유는 유튜브 영상을 늘 보고 있다는 걸 느껴졌다. 요즘 1인 미디어세대라 수많은 영상컨텐츠가 생산이 되고 그의 맞게 소비대상의 니즈에 맞춘 영상들이 많이 제작되어 노출이 되고 있다. 한번 유튜브를 보게 되면 마냥 보고 아무 생각 없이 보고 있다면 1시간이 금방 가게 된다. 나도 모르게 내 시간이 소비되고 있는 걸 알게 된다. 먼저 끊어야 될 대상은 유튜브!!


2. 스마트폰 게임 줄이기

스마트폰 게임을 자주 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늘 손에 들고 있다. 아무 이유 없이 게임을 열어서 하고 있는 걸 느낀다. 시간 때우기 용이라고 할까?? 맞다. 이거라도 하지 않으면 시간이 안가기 때문이다.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사람들을 보면 과거엔 늘 신문이나 책을 가지고 탄 사람들이 많았다. 하지만 점점 사람들 손엔 책대신 스마트폰이 있고 심지어 미취학 어린이들도 스마트폰을 보고 있다.  아마 이부분이 가장 큰 영향이 있다고 생각이 된다. 



3. 혼자만에 시간을 만들기

최근 몇년동안 사람들을 만나고,술자리에 가고 그러다보니 주말 이틀중 하루는 숙취로 인해 갤갤 거리고 있다가 시간을 보낸다. 그러다보면  주말 역시 허무하게 지나가게 된 시간들이 많아졌다. 이점도 하나의 요인이 완전하게 사람들과 만남을 단절이 아니라 때론 혼자만에 시간을 가지고 카페에 가서 책을 좀 봤으면 한다.


지금 작성한 3가지가 어찌보면 가장 큰 원인이 될듯 싶다. 조금씩 시간을 줄여서 한다고 생각하면 책을 읽을 수 있는 시간이 만들 듯하다. 그동안 작성한 블로그 글을 살펴보면 정말 깊이도 없고 마냥 키워드 작업용으로만 작성하고 있었다는 걸 느끼고 제품리뷰글만 거의 쓰고 있다는 것이다. 물론 이걸 통해서 방문자 유입량이 늘어나면 좋지만 5초블로그가 되지 않기 위해서 좀 더 깊이 있는 글을 작성해야되지 않을까? 생각중이다.


오늘부터라도 가방에 있는 책을 꺼내서 한장 한장 읽어가야 할듯 하다. 책을 읽은 부분을 블로그에 리뷰작성을 해봐야겠다. 예전처럼 다시 블로그 글이 풍성한 곳으로 만들어야겠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