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 8장 홍수가 그치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창세기 8장 홍수가 그치다

구약성경/창세기

by 수군 2017. 3. 14. 00:04

본문

1. 그 때에 하나님이, 노아와 방주에 함께 있는 모든 들짐승과 집짐승을 돌아보실 생각을 하시고, 땅 위에 바람을 일으키시니, 물이 빠지기 시작하였다.

2. 땅 속의 깊은 샘들과 하늘의 호수 문들이 닫히고, 하늘에서 내리는 비도 그쳤다.

3. 땅에서 물이 줄어들고 또 줄어들어서, 백오십 일이 지나니, 물이 많이 빠졌다.

4. 일곱째 달 열이렛날에, 방주가 아라랏 산에 머물러 쉬었다.

5. 물은 열째 달이 될 때까지 줄곧 줄어들어서, 그 달 곧 열째 다 초하루에는 산 봉우리들이 드러났다.


6. 사십 일이 지나서, 노아는 자기가 만든 방주의 창을 열고서, 

7. 까마귀 한마리를 바깥으로 내보냈다. 그 까마귀는 땅에서 물이 마르기를 기다리며, 이리저리 날아다니기만 하였다.

8. 그는 또 비둘기 한 마리를 내보내서, 땅에서 물이 얼마나 빠졌는지를 알아보려고 하였다.

9. 그러나 땅이 아직 모두 물 속에 잠겨 있으므로, 그 비둘기는 발을 붙이고 쉴 만한 곳을 찾지 못하여, 그냥 방주로 돌아와서, 노아에게 왔다. 노아는 손을 내밀어 그 비둘기를 받아서, 자기가 있는 방주 안으로 끌어들였다.

10. 노아는 이레를 더 기다리다가, 그 비둘기를 다시 방주에서 내보냈다.


11. 그 비둘기는 저녁때가 되어서 그에게로 되돌아왔는데, 비둘기가 금방 딴 올리브잎을 부리에 물고 있었으므로, 노아는 땅위에서 물이 빠진 것을 알았다.

12. 노아는 다시 이레를 더 기다리다가, 그 비둘기를 내보냈다. 그러나 이번에는 그 비둘기가 그에게로 다시 돌아오지 않았다.

13. 노아가 육백한 살 되는 해 첫째 달, 곧 그 달, 초하룻날, 땅 위에서 물이 다 말랐다. 노아가 방주 뚜껑을 열고, 바깥을 내다보니 땅바닥이 말라 있었다.

14. 둘째 달, 곧 그 달 스무이렛날에, 땅이 다 말랐다.

15. 하나님이 노아에게 말씀하셨다.


16. "너는 아내와 아들들과 며느리들을 데리고 방주에서 나가거라.

17. 네가 데리고 있는, 살과 피를 지닌 모든 생물들, 곧 새와 집짐승과 땅 위에서 기어다니는 모든 길 짐승을 데리고 나가거라. 그래서 그것들이 땅에서 생육하고 땅 위에서 기어다니는 모든 길 짐승을 데리고 나가거라. 그래서 그것들이 땅에서 생육하고 땅에서 번성하게 하여라."

18. 노아는 아들들과 아내와 며느리들을 데리고 나왔다. 

19. 모든 짐승, 모든 길짐승, 모든 새, 땅 위를 기어다니는 모든 것도, 그 종류대로 방주에서 바깥으로 나왔다.

20. 노아는 주님 앞에 제단을 쌓고, 모든 정결한 집짐승과 정결한 새들 가운데서 제물을 골라서, 제단 위에 번제물로 바쳤다.


21. 주님께서 그 향기를 맡으시고서, 마음 속으로 다짐하셨다. "다시는 사람이 악하다고 하여서, 땅을 저주하지는 않겠다. 사람은 어릴 때부터 그 마음의 생각이 악하기 마련이다. 다시는 이번에 한 것 같이 , 모든 생물으 없애지는 않겠다.

22. 땅이 있는 한, 뿌리는 때와 거두는 때, 추위와 더위, 여름과 겨울, 낮과 밤이 그치지 아니할 것이다.


이번 장은 성선설과 성악설이 한번에 보이는 내용인듯하다.

인간은 태어나면서 악하기 마련이다......

그런 존재인 것이다.

아기가 태어나고 말을 배우기 시작하면, 싫다는 단어를 많이 쓴다.

하지만 그것을 어떻게 다스리것인가에 따른 삶이라는 것이다.

살아가면서 어떤 환경에 있는 것인지..

어떤 생각을 하고 살고 있는지..

나 또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왔지만....

나도 모르게 악행을 저지르는 삶을 살아오고.... 상황에 따른 모습이 나 자신이 죄를 짓게 만들곤 한다.

나 역시 죄인이다.

회계하고 또 회계를 해도 죄를 내 옆에 두고 있으니 말이다.


33살!! 예수님이 돌아가신 나이다.  나 역시 33살이다.

이 33살이 앞으로 남은 여생의 밑바탕이 되었으면 한다.

마이너스보다 플러스만 봤으면 하는 욕심이기도 하다.


2017.03.14 창세기 8장 홍수가 그치다.  

 

반응형

'구약성경 > 창세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세기 10장 노아의 자손  (0) 2017.03.17
창세기 9장 하나님이 노아와 언약을 맺으시다.  (0) 2017.03.15
창세기 7장 홍수  (0) 2017.03.08
창세기 6장  (0) 2017.03.07
창세기 5장  (0) 2017.03.05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