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티스토리 오프라인 교육 후기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친절한효자손 티스토리 오프라인 교육 후기

수군이의 생각

by 수군 2020. 2. 26. 09:00

본문

지난 일요일에 강남역에 있는 스터디룸에 갔다. 그곳에 가게 된 이유는 티스토리 오프라인 교육을 받기 위해 방문을 하게 되었다. 저 멀리 대전에서 올라온신 친절한효자손 운영자님을 만나기 위해서 간 이유였고, 그곳에서 10명였던 인원이 6명으로 준 상태로 모임을 가지게 되었다.

 

그 교육장에서 무엇을 목적으로 하고 왔는지 모르겠지만, 기본 구글애드센스로 통한 수입에 목적을 두고 모임에 참석한 느낌을 많이 들었다. 나 또한 그런 마음 하나가 있었고, 티스토리를 운영한지 3년정도 되어가지만 집중해서 글을 올리진 못하고 있다. 일과 병행하면서 글을 올린다는 것은 엄청 시간 투자를 가지고 해야하기 때문이다. 

 

해당 수업을 들으면서 가장 나랑 공통적인 부분이 있었다. 그 공통적인 부분은 질 좋은 컨텐츠란 것이 가장 핵심이란 점이다.  물론 실시간 키워드랑 이슈 키워드를 사용하여 방문자 유입 시키는 방법과 어떻게 사용하면 방문자가 들어 올수 있는 법을 알기에 더더욱 글을 작성할 때 작용하는 요소를 사용하게 된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은 얼마 가지 못해서 블로그는 무너지기 쉬운 방법이다. 

 

 

친절한효자손 운영자님을 만나면서 그안에서 핵심이 보였기 때문에 더욱이 되짚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그자리에서 참아 부업으로 바이럴마케팅 업을 했다고 말을 하진 못했지만... 그자리에서 나를 표현하는것은 예의가 아니라서 묵묵히 말씀하시는 부분을 되짚어 보며서 들었다.

 

1일 1포스팅을이 목표로 잡고 있지만... 이것도 녹녹하진 못하다. 어찌 보면 주말에 몰아서 예약글을 발행해야되는데... 그점은 무척 어려워진다. 그리되면 질 좋은 컨텐츠가 전혀 만들어지지 못하기 때문에 나로썬 일주일에 두번 올리는 방법밖에 없다고 생각이다.

 

현재 이 블로그 하루 방문자 100명 후반때 주 키워드가 취미 관련 글이다보니 어쩔 수 없는 상황이다. 내가 할 수 있는부분은 최대한 해보겠지만...음.. 1일 1포를 일단 도전해보는 것이다. 지금 하고 있는 유니티 관련 글을 좀 더 다루면서 유입량을 만들어 봐야겠다. 

 

 

반응형

'수군이의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한테 지고 있다니  (0) 2020.03.24
YouTube 멀리하자  (0) 2020.03.14
다이어트 해야겠다  (0) 2019.09.20
제2의 일제감정기 금융감정기가 올려나??  (0) 2019.07.17
필력 향상엔 책 읽어라  (0) 2019.06.09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