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css3 웹 표준의 정석 공부시작!!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html5+css3 웹 표준의 정석 공부시작!!

수군이 책 서평

by 수군 2017. 10. 12. 11:33

본문

DO it! HTML5+CSS3
국내도서
저자 : 고경희
출판 : 이지스퍼블리싱 2010.09.18
상세보기

새로운 취미로 html5 공부를 시작했다. 새로운 영역의 도전하는 것이다. 물론 처음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보고 있고 언어를 알아야 한다는 것이 클수도 있다. 친구가 웹프로그램을 하고 있어서 알려달라고 했고, 매주 월요일마다 만나서 공부하기로 했다. 아직은 자판을 사용하는게 서툴다. 툴 사용하는 것 자체도 익숙하지는 않지만 한글을 배우듯이 하나하나 하면서 될듯 싶다. 

친구가 공부하기 좋은 책으로 추천해준 DO it! html5+css3 웹 표준의 정석이란 책을 추천을 하여 보기 시작했다. 고경희 저자님이 그동안의 노하우를 잘 정리하여 만들어진 책이라서 그런지 내가 보기도 편한 느낌이다. 기초부터 시작해서 반응형 웹까지 짜임새 맞게 책을 제작을 해주었고 유트브에서 해당 강좌를 볼수 있게 오픈 해놨다. 책이 올때까지 유트브동영상을 반복적으로 보고 있었다. 


예제를 들어주면서 동영상에서 책과 같은 커리큘럼을 진행을 했으며, 처음으로 접한 사람들에게도 손쉽게 접근하기 편하게 책 내용을 구성을 해주었다. ㅣ한달 커리큘럼 코스로 만들어져 매일 매일 하나씩 공부하면 30일이내 왠만한 내용을 땔수가 있을 듯하다. 내가 시간적 여유를 얼마나 두는지 문제이긴하다. 


매일 매일 반복해서 공부를 하면되는데 낮에 회사 저녁에는 집에 오면 아무것도 하기 싫은 상황이 만들어지다보니... 의지를 가지고 열심히 봐야겠다. 또다른 부가적인 수입을 위해 공부한다고 생각하면 될듯하다. 


이와 관련 내용을 블로그에 기록을 하면서 공부한 걸 이미지와 시켜서 해봐야겠다. 사실 html5를 공부를 하게된 계기가 티스토리때문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티스토리가 우리나라 포탈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플랫폼중에서 가장 좋은듯 하다. 자유롭게 개인의 개성으로 만들수가 있다보니, 티스토리 하는 입장에서 욕심이 나는 부분이다. 그러던중 html5가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고, 조금씩 관심을 가지고 있다보니 공부를 시작하기로 마음 먹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