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검색률 상승하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검색률 상승하다

수군이 블로그이야기

by 수군 2018. 9. 28. 10:18

본문

추석 전후로 블로그 방문자수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걸 눈에 뛰게 느껴지고 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에서도 확실하게 검색률을 확인해 보면 네이버 검색이 점차 늘어나기 시작했다. 티스토리 관련 단톡방에서는 유입이 활성화 되었다는 이야기가 없고 누락되는 걸로만 확인되는 사람들이 있었다. 그만큼 애드센스 수익이 줄어갔다는 이야기다. 그러나 난 어찌하여 이렇게 점차적으로 방문자 수가 늘어난건지 알다가도 모르겠다. 상업적인 부분이 아니라서 그런 것인가??? 아니면 모든 글들이 짜집기 글이 아니라서 그런건지??? 아무튼 원인은 잘 모르겠지만 점점 상승기류에 올라간듯 싶다. 


2018/09/12 - [수군이 블로그이야기] - 구글 검색률 상승하다???


위 이미지를 보면 추석 이후 포털사이트 유입량이 바뀌었다. 위에 링크글만 확인만 해도 지난번 도표만 봐도 월등하게 다음유입이 가장 많았고 점차적으로 구글 검색률이 상승했던걸 확인했었다. 현재 view 블로그 시스템으로 도입하면서 C랭크와 더불어 연관성이 높은 글들을 많이 노출을 해주는 성격이 좀 더 강해진듯 하다. 


또한 네이버 블로그 검색키워드를 살펴보면은 내가 작성한 연관글들을 뉴스페이지처럼 하단에 링크까지 해줘 좀더 신뢰성을 높인 모양이다. 과거 반복적인 키워드 제목을 작성하면 저품질로 내려간다는 소리가 있었지만... 이젠 오히려 관련키워드가 집중이 되어 있으면 연관글로 인식하여 노출을 해주는 성격이 강해진듯 하다. 좀더 살펴봐야 하겠지만 방문자가 오른다는 것은 좋은 것이기 때문에 그만큼 알찬 컨텐츠가 중요하다는 생각이든다. 무엇을 하든 방문자가 다시 재방문을 할 수 있는 블로그가 된다면 그만큼 성공한 블로그가 아닌가 싶기도 하다. 아직 많은 키워드를 강하게 노출이 안되지만 약한 키워드로 통해 밑바탕을 만들어간다면 점차 증가 하지 않을까? 생각중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