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캘린더 웹페이지로 공유 하기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캘린더 웹페이지로 공유 하기

이것저것정보

by 수군 2018. 10. 10. 16:12

본문

그동안 아웃룩을 사용하면서 내 스마트폰만 공유하면서 스케줄을 관리하기 시작했다. 그러다보니 독단적으로 사용하는 스케줄이 되어 타팀 공유가 안되는 문제점이 있었다. 다만 이 해당 수정은 나만 할 수 있는 기능이라 어느정도 제한적으로 할 수밖에 없는 기능일 수도 있다. 만일 가능하게 하려면 당사자의 계정을 권한을 넣어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이다. 


2018/05/31 - [이것저것정보] - 아웃룩(outlook) 2013 활용하기


아웃룩 활용관련해서 위 링크에서 확인하시고, 단 위  링크 내용은 아이폰 사용자만 해당 되는 경우 내용이다. 안드로이드의 경우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과정이 있고... 하다보니 좀 번거로운 상황이 나오는 경우도 종종 있다. 물론 난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어서 아이클라우드에 적용시켜서 하고 있다. 자세한건 일단 패쓰~~


지금까지 스마트폰에만 사용 하고 있었지만 타팀에서 스케줄 공유가 요청이 들어와서 방법을 찾다보니 웹페이지 공유가 있었다. 



구글캘린더 설정으로 가면 캘린더통합이란 메뉴가 있다. 거기서 해당 적용주소가 있어서 해당 LMS웹페이지에 공유를 할수 있게 소스가 오픈이되었다.  만약 자신이 단일 스케줄러라면 이렇게 공유해서 전사원이 볼수 있게 오픈이 가능하다. 물론 웹프로그램머 한테 해당 소스를 줘야 한다는게 번거롭지만 일단 공유를 하면 전사원이 볼수가 있다. 인트라넷을 사용하고 있지 않는다면  이런 기능도 사용 해볼만하다.  


웹페이지에 적용한 모습이다. 색깔도 고급 설정에 가면 배경색이랑 바꿀수가 있어서 편한 기능이기도 하다. 구글 캘린더를 잘 이용한다면 사내 사이트 일정 관리가 통일성있게 관리가 될수가 있을 것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