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리뷰블로그 또 다른 전쟁 시작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네이버 리뷰블로그 또 다른 전쟁 시작

수군이 블로그이야기

by 수군 2019. 11. 12. 10:54

본문

2019년 11월13일에는 또 다른 전쟁의 서막이 만들어 지고 있다. 그동안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장 불만족 했던 부분은 광고 수익이었다.  많은 유저들이 블로그 수익이 낮아 티스토리나 워드프로세스 블로그로 운영하면서 네이버 블로그의 유저들이 이동하는 모습을 많이 보인듯 하다. 그로인해 올해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 광고 위치를 바꾸는 기능이 생겼고, 2019년 11월13일자로 리뷰블로그란 제도가 만들어진다. 


그동안 고퀄리티하게 작성했던 블로그들이 있을 것이다. 사진만 30장이 넘어가는 블로그가 많아진 시점 그 컨테츠를 제작한 노고는 전부 체험단을 한 업체들에게 이익이 돌아가는 구조가 되었던 시간이다. 왜냐? 블로그 유저들은 단돈 몇만원 또는 체험으로 통해 만족했을 뿐이다. 하지만 그동안 퀄 높은 리뷰글을 작성한 이들에게 다른 수익 구조가 만들어졌다. 



이걸 장점이라고 생각해야되나? 아니면 무리수의 시간이 될지 앞으로 두고 봐야 할듯 하지만, 마지막 문구가 왜이리 마음이 안가지... 트래픽 규모, 블로그에 게시된 광고의 종류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정금액의 수입 증대를 보장하지 않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뭐 이런 개소리야??? 애드센스경의는 뷰소득이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뷰소득이 없다는 야기인가?? 트래픽 유입만 커지고 그외는 없다는 것인가?? 클릭뷰 수익도 있어야 하는 것이 아닌지... 


방문자가 늘어나는걸 네이버에서는 좋은 블로그로 인식하고 그 블로그 포스팅 내용을 가지고 장사 하는 업주만 소득??? 아니지.. 해당 컨테츠를 선택하는 순간 또다른 광고비가 추가가 된다는 이야기라고 생각해야되나??? 네이버 배만 불리겠다는 생각인가?? 독인지 약인지 아직 모르겠지만 리뷰블로그 시스템이 열리는 순간을 기다릴 수밖에 없는 듯 하다. 


장점만 보자!! 리뷰블로그로 선정이 된다면 기타 체험단 및 업주들은 해당 블로그에게 그만큼 페이적인 부분이 별도로 올라갈 것으로 생각이 된다. 리뷰블로그 선정 유저들이 갑질 역할을 주어진다는 생각이다. 리뷰블로그는 그러면 부르는게 값이란 정석이 만들어 질듯 하다. 왜냐? 그만큼 퀄리티 높은 컨테츠제작을 위해 노력을 할 수있기 때문이다. 


내일이 기대 되긴하다. 2019년 11월13일 또 다른 전쟁의 서막이 될지... 궁금하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