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알파 6000 수동렌즈 7artisans 구입하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니 알파 6000 수동렌즈 7artisans 구입하다

사진이야기

by 수군 2020. 1. 26. 14:52

본문

최근에 가성비 좋은 렌즈를 하나 구입했다. 현재 소니 알파 6000 미러리스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는데 연식이 되다보니 렌즈 고민을 안할 수가 없었다. 그렇다고 비싼 렌즈를 구입하자니.. 아깝고... 사양이 좀 애매한 상태라 가성비가 좋은 렌즈를 찾고 있었다.  그러더 와중에 7artisans란 렌즈를 알게 되었다. 그렇게 큰 기대도 안가지고 산 제품이라 기대 이상의 렌즈를 만나게 된듯하다.

 

대행 업체를 통해서 안전하게 구매배송을 진행했다. 가격도 7만원때 as도 가능해서 사용하면서 문제가 발생시 수리를 받을 수가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가 있고, 포장 상태를 보고 상당히 만족하면서 사용할 수가 있을듯 하다. 

케이스에 정품인증 마크가 붙여있었고, 포장테이프 자국도 남고 의외로 고급진 포장인듯 하다. 어느 유명한 렌즈 포장보다 더 좋은 것 같다. 

설명서는 영어로 되어 있고 케이스속은 이렇게 스포진로 두툼하게 포장 되어 있었다. 

단렌즈라 상당히 작다. 기대도 안하고 있던 제품이었던 만큼 결과값이 상당이 좋은걸로 나오게 되었다. 테스트 사진을 찍으면서 느꼈지만 상당이 잘 만들었다고 생각할 만큼 좋았다. 

 

수동렌즈인 7artisans렌즈로 찍은 사진이다. 심도역시 나쁘지 않게 표현이 되었고, 인스타에서 해시태그로 검색해보니 외국에 사진작가들도 많이 사용하는 렌즈로 뜨고 있었다. 우리나라에서는 케논 삼양 니콘렌즈가 주가 이루고 있는 상황에서 이렇게 좋은 렌즈를 모르고 있었다니... 역시 우물한 개구리였던거 같다.

 

 

 

7Artisans 25mm F1.8 수동 렌즈 APS-C 소니 E 용 블랙

 

수동렌즈를 이렇게 사용해 보니 자동초점으로 살았던 것이 오히려 독??? 그리고 손맛이란게 있다보니 수동렌즈의 매력에 푹 빠진듯하다. 비록 소니알파6000바디가 연식이 되었지만 그래도 현역이란점이다. 4k동영상 촬영만 안될뿐이다. 기타 상위 카메라를 부럽지 않게 만들었다. 기능적인 면에서 부족한 부분이 있지만 해당 카메라를 100%  활용할 수 있다면 그만큼 좋은 카메라인듯하다. 그동안 자동으로 사용하면서 모르고 있던 기능을 발견하게 되었다. 초점 위치에 따른 사진 표현력이 좀더 좋았다. 

 

위 사진은 갤럭시A50핸드폰으로 직은 사진이다. 일반적으로 스마트폰도 사진촬영픽셀이 좋은건 인정한다. 나름 프로급에 느낌을 살릴 수가 있어서 나쁘지 않는 사진퀄이다. 만약 사진을 입문하기전에 사진기를 추천을 원하는 사람이 있다면 본인 스마트폰 카메라 기능을 사용하면서 간접적으로 즐겨 보라고 말하고 싶다. 매일같이 찍어보고 필요함이 느껴지면 입문 했으면 하는 욕심이다. 무턱대고 비싼 카메라를 사서 먼지만 쌓이게 하는것보다.....

https://youtu.be/8Z3CLJ7VtPw

위 영상은 수동렌즈를 달고 초점관련해서 촬영한 영상이다. 한번 보고 어떤 느낌인지 확인했으면 한다. 7만원때 가격으로 이만큼 느낌을 뽑아 낸다는게 정말 괜찮은 듯하다. 사용하는 사람마다 틀리겠지만...  나름 만족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된다. 추후에 50미리를 구입해서 한번 사용하고 싶다. 

위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판매숙이 발생합니다. 

반응형

'사진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산 전자상가 변화  (0) 2018.10.23
노량진 이곳은....  (2) 2018.06.26
긴긴 장마에 필요한 빗물받이  (0) 2018.06.26
  (2) 2018.06.20
너와 나  (0) 2018.06.18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