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타입 hdmi 오디오 비디오 캡처보드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c타입 hdmi 오디오 비디오 캡처보드

IT기기 리뷰

by 수군 2024. 3. 2. 20:31

본문

요즘 깜짝 깜작 놀랜다. 왜냐? 영상 녹화 방식이 많이 바뀌었기 때문이다.  과거에는 캡처보드가 PC에 있어야 가능했지만 이제는 간단하게 구성이 되어 언제 어디서든 어떤 환경 속에 있든지 hdmi 케이블만 있으면 끝이다. 

hdmi가 영상과 오디오를 동시에 연결 할 수 있는 매개체로 되면서 중간에 c타입으로 구성된 캡처카드되어 있다. 물론 60Hz이상은 못하겠지만 기본적인 영상신호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 대단하다. 

 

 

PC와 PC 즉 한쪽은 방송 송출 한쪽은 게임영상을 보낼 수 있게 구성하면 한대로 했던 일을 분리하여 작업할 수가 있다. 그리고 일반인도 밖에서 라이브 방송까지 가능하게 되어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 되었다. 

그래서 유튜브 인스타 틱톡등 다양한 방법으로 영상을 만듷어 스마트폰에서 편집을 할 수 있는 어플이 많아져서 재미난 영상을 만들 수가 있다.  

 

구성은 간단하다. 설명서와  hdmi캡처보드  to c타입으로 되어 있어 음성과 동영상이 동시에 지원되는 케이블만 연결하면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Coms FW577 HDMI to USB3.1 TypeC 캡쳐 4K60Hz [A] 영상편집보드-외장형

이렇게 생긴놈이 캡처보드라니 거참 20년전이랑 많이 발전했다. 그당시에는 워낙에 고가라서 함부로 접근 할 수 있는 분야가 아니었는데 이제는 누구나 다 할 수 있는 부분이 되었다. 

어쩌면 내가 너무 모르고 있었던 부분이 아닌지 또한 답답하게 지냈는지도 모르겠다. 테스트로 유튜브 생중계도 해보고 지난번에 라이브 방송 시도 할때 안되었던 이유도 찾게 되었다. 

그때 라이브 방송이 되었어야 했는데 너무나도 아쉬운 부분이었다. 미리 전날에 세팅하고 갔다면 어땠을까? 허둥지둥 했던 부분이 있어서 아쉬웠다. 

이미 지나간 일이다. 만일 이런 경우를 위해 대비해서 준비하면 된다. 어려운일이 아니다. 이걸 발판삼아서 가면 된다. 그리고 사진도 정리 해서 인스타에 업로드 해야 일거리가 들어올듯 싶다. 

좀 더 힘내자. 이 어려운 시기에 버텨야지 곧 빛을 볼 것이라고 생각이 든다. 잘해보자구!!

 

 

 

애니포트 USB 3.0 TO HDMI 4K 60Hz 영상 캡쳐보드 + 8K HDMI 케이블 캡쳐보드 + 8K HDMI 3M, HDC4K

 

애니포트 USB 3.0 TO HDMI 4K 60Hz 영상 캡쳐보드 + 8K HDMI 케이블 캡쳐보드 + 8K HDMI 3M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