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리드줄 안하면 안될까???

Posted by 수군이 수군이
2019.08.10 10:09 보더콜리와 동거

자동 리드줄 때문에 요즘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더구나 소형견 견주들이 많이 하는 걸 보게 된다. 그렇다보니 산책을 나와서 고정이 제대로 안되어 있는  모습을 보게 된다. 오늘도 아침에 산책을 시키면서 평소에 입질을 하는 녀석을 만났는데.. 결국 와서 입질을 하고 간다. 해당 견주는 고정했다고 말은 했지만.....


더 가관인건 말하는 게 문제다... 이쪽으로 올줄 몰랐다니??? 그럼 내가 일일이 보고하면서 다녀야 하는 생각도 들었다. 최근에 하두 그래서 리드줄 좀 짧게 하고 다니라고 주의를 줬지만... 그말을 들어 쳐먹지 않았다. 


아무리 편하고 한다고 한들... 그리고 하네스도 난 별로 안좋아 한다. 그 해당 소형견도 하네스에서 빠져서 몽이한테 달려들고... 하~ 돌아 버리겠다..


한두번이 아니다 중형견이다보니 신경쓸게 너무 많은 부분이다.  아무튼.. 몽이가 어릴땐 자동리드줄을 사용은 해봤지만.. 결코 좋은건 아니었다. 덩치가 어느정도 있다보니 컨트롤자체가 제대로 안되고 나서 2미터 짜리 리드줄을 사용하고 있는 중이다. 그리고 어느정도 자리가 잡히고 하니 측보행과 직선 보행을 상황에 맞게 하고 있어서 오히려 짧은 리드선이 편하다. 


자동 리드줄을 하게 되면 한손으로 잡고 있어서 순간 돌발 상황을 해결 할수가 없는 상황이 되고 다른 견주들한테도 피혜가 오는 경우가 있다. 또한 애들끼리 인사를 시킬때도 몽이를 먼전 제재를 시키고 진행한다. 다가오는 아이 상태를 봐가면서 가야하기 때문에.. 큰개든 작은개든 일단 조심해야되서.... 간혹 자동줄!!! 정말... 아침부터...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