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하드케이스 m30x usb 3.0 구입하다

Posted by 수군이 수군이
2019. 10. 20. 17:23 IT기기 리뷰

노트북으로 작업하기 시작하면서 점점 기타 부품들이 필요하게 되었다. 가장먼저 필요한 부분이 외장하드케이스라 별도의 외장하드를 구입하면 좋지만 기타 제품들은 노트북 전력을 사용하기 때문에 그렇게 선호하지 않았다. 그래서 이번에는 전원부가 추가적으로 지원되는 제품을 찾고 가성비 좋은 걸로 선택해서 구입을 했다. 



외형적으로 크게 나쁘진 않는 듯하다. 플라스틱이랑 불안해보였지만... 구지 그렇게 염려를 안해도 될듯 했다.


기존에 있던 HDD를 홈에 맞게 끼우고 나니 뭔가 제대로 된 외장하드로 느껴지고 있다. 영상편집 작업하면 그렇게 무리가 없게 작업을 할듯 싶다. 추후에 하드를 추가 구입을 하겠지만 우선적으로 이정도면 충분히 사용할듯 싶고 별도 외장하드케이스를 추가로 구입할 필요가 없을 듯 하다. 이후에는 나스서버를 구축 예정이라 이정도로 이용하면 문제가 없어보인다.

외장하드케이스 인식도 전원만 키면 바로 진행되어 앞으로 사용은 걱정할게 없을듯하다. 추후에 ssd를 사용한다면 이런식으로 장착해서 해도 나쁘지 않을 듯하다. 하지만 ssd 크기가 두가지 종류가 있다보니 조금 더 고려를 해야할 필요가 있을듯하다. 


이젠 기본적인 세팅은 다 되었으니... 작업만 하면 된다. 오늘도 작업거리가 들어와서... 한 일주일간은 편집에만 집중해야 될듯 싶다. 얼른 끝내고 다른 작업에 매달려야할듯 싶으니...  외장하드케이스 m30x 버전 선택 잘한듯하다. 



유니콘 USB2.0...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