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설치 후 달라진 방문자 수!!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애드센스 설치 후 달라진 방문자 수!!

수군이 블로그이야기

by 수군 2017. 5. 17. 23:59

본문

어제 승인이 된 애드센스를 설치한 후에는 많은 변화가 생겼다. 페이지마다 광고가 설치가 되어있고, PC버전과 모바일 버전 각각에 위치마다 설치가 되어 있다.

그리고 2배 정도 뛴 방문자 수가 눈에 뛰게 보였다. 그동안 100명의 방문자수도 나오지 않았던 상황이었다. 그것 참 신기하구나. 네이버블로그 할 때는 꾸준히 하면 일주일이면 100명 방문자가 쉽게 늘어났어지만,,,, 티스토리는 그런 건 아닌듯 하였다. 다음카카오가 주 메인이다 보니 사람들이 찾는 페이지가 약해서 그런 것이구 네이버 통합검색에 노출 되는 것은 5개중 1개가 노출이 되어 들어 오는 듯하다. 아직 미미한 상황이지만, 사람들이 원하는 키워드를 이용하여 작성을 하게되면 네이버에도 조만간 노출이 될것이라고 생각이된다. 아직까지 이 티스토리는 자전거관련 이야기뿐만 적혀져 있어서 한정된 방문자수가 들어 올 수밖에 없다. 이번주 대회가 마무리가 되면 다양한 키워드로 이용한 글을 작성을 해야겠다. 

약 6개월간 티스토리가 어떻게 애드센스에 적용이 되었는지 썰을 풀어야겠다.


1. 네이버블로그 하던 버릇을 고쳐라.

네이버블로그는 사진이랑 텍스트, 동영상이 어느정도만 있고, 키워드가 적당해 적혀져 있으면 통합에 노출이 된다. 내가 가장 실수한 것은 네이버블로그에서 쓰던 방식으로 해서 승인이 안되었다. 아무것도 정보를 모르고 하다보니 거의 무뇌아 수준으로 되었다. 그러니 네이버블로그 생태계의 습성을 버리고 텍스트를 주로 이용해라 


2. 70개 이상의 글을 작성해라

성질이 급한 성격으로 인해 애드센스를 신청을 했다. 아마 50개도 넘지 않는 상태에서 무조건 신청했던 것 같다. 그러다보니 매번 신청을 할때마다 승인이 불가되었다. 현재 작성되어진 글양은 70개가 넘어갔다. 이렇게 작성하니 부실한 글이 있어도 텍스트가 많이 있는 걸로 적용이 되었나보다. 승인불가 메일을 읽어보면 답이 나온다. 처음에는 이해를 못하고 그랬지만 그동안 내가 작성한 글들을 살펴보면 텍스트보다 사진이 더 많았던것으로 보인다. 그것을 알고 사진양보다는 텍스트를 늘리면서 시작했다. 그 사실을 알고 블로그를 삭제하려고 했다. 그동안 작성한 글들이 아까우서 참고 꾸준이 작성을 했다.


3. 해외사이트를 참고해라.

구글 애드센스는 어디것인가?? 한번 생각해본 적이 있나??? 그리고 해외의 인터넷환경을 생각을 해봐야 한다. 해외의 경우는 인터넷 환경이 느린 곳도 있고, 사용비용이 다양한 방식으로 적용이 되어 있다. 어느 나라는 정량제 방식으로 용량이 줄어들면 점점 속도가 느려지는 방식!! 우리가 스마트폰을 쓰면서 SKT 통신방식을 보면 LTE 데이터가 없을 경우 3G로 넘어가면 느려진다. 무료로 사용하는 대신 속도가 느려지고 가벼운 사이트만 찾게 될것이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왠만한 홈페이지는 무겁다. 데이터양이 많아서 해외에서 경우에는 곤란할 것이다. 즉!! 구글검색페이지만 봐도 주로 텍스트로만 보여주고 절대로 썸내일 같은 것을 보여주지 않는 걸 봐야한다. 네이버나 다음통합검색을 보면 썸내일이미지가 보이면서 데이터를 잡아 먹는다. 하지만 구글통합페이지는 이미지는 별도로 두어 표출을 시킨다. 


 

색깔을 표기한 부분을 자세히 보면은 초가 적혀져 있다. 저 초의 의미는 뭘까? 그리고 앞서 말한 것처럼 통합에 표출될 때는 전부 텍스트로 기본적으로 나오고 별도의 메뉴로 정리되어 최소한의 데이터로 이용할 수 있게 만든 것이다. 그래서 구글 크롬이 빠른 것일 수도 있다. 크롬에서 플래쉬가 적용이 안되는 이유가 하나일 수도 있다. 잘못 알고 있는 정보라면 댓글로 달아주셨으면 한다. 표면적으로 보이는 것만 말하는 것이라. 100% 정답이라고 말할 수가 없다.  


4. 일기 쓰듯이 해라 

어떠한 주제를 적용해서 작성할 필요는 없다. 그건 나중일이라고 생각이 된다. 여기서 갈림길이 생길 것이다. 본인은 좀 더 전문적인 모습으로 보이고 싶어서 방문자 수에 연연하여 정보성 있는 블로그로 만들겠다!! 또는 그런거 다 필요없고 광고수익만 생각하겠다. 분류가 있을 수 있다. 본인은 후자를 선택했다. 후자를 선택해서인지 방문자 수는 매우 적다. 그러다보니 거의 일기장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자전거라이딩 갔다와서 작성하는 후기일기이기도 하다. 나도 역시 방문자 욕심은 있다. 하지만 먼저 목표는 애드센스를 승인 받는 것이 우선순위에 두고 지낸 것이라 그렇게 신경도 안쓰고 지냈다. 어쩌면 시작은 지금부터라고 생각이 된다. 좀더 내 취미를 전문성 있는 글을 만들려고 한다. 


5. 다양 소셜미디어를 활용해라. 

티스토리블로그가 좋은 점이 개방성이다. 그러다보니 글을 작성하게 되면 트위터로 바로 전송이 되어 유입이 되고, 카카오채널 연동하고 발행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글이 작성되어 올라가는게 가장 큰 장점이기도 하다. 하지만 네이버블로그에서는 내가 일일이 하나씩 옮겨야 하는 것이 문제이다. 현재 저품질에 빠져 있던 블로그가 다시 최적화 되려고한지 다시 살아나고 있다. 하루 하루 바꿔가면서 글을 작성 중인데 시간만 많다면 다양한 컨텐츠를 만들어서 올리고 싶은 생각도 많다. 낮에는 회사에 묶여져 있어서 한계가 생기곤 한다. 


지금까지 작성한 5가지 이야기만 봐도 처음 티스토리 하는 유저에게도 도움이 될것이라고 생각이 된다. 이젠 애드센스 승인이 되었으니 사진도 편안하게 올릴 수가 있을 듯하고, 그동안 안했던 것을 다시 할 수가 있을 듯하다. 아무튼 애드센스 승인이 잘 안된다고 우울해 하지말구 위 사항을 참고하시면 될듯하다. 단지 경험에서 나온 이야기를 좀 적어봤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