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자 수에 따른 키워드 사용하기

Posted by 수군이 수군이
2017.06.14 00:27 수군이 블로그이야기

방문자 수에 따른 키워드 사용하기를 과연 얼마나 알고 있을까요? 이 글을 읽는 분들 중에 블로그 이제 막 하시는 분들에게만 도움이 될거애요 하루 방문 천명이상이신분들은 그냥 웃고 지나가주세요 ^^ 틀린 부분이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저도 블로그 한지 상당히 오래 되었네요. 한 5년정도 한듯합니다. 하다보니 방문자 별로 사용할 수 있는 키워드가 있었습니다. 하루방문자 천명 찍히기가 어려워서 그런 것이지 시작되면 그 이상도 갈 수 있다고 생각이됩니다. 1~1000명방문자 키워드 작성 요령을 알려드릴게요 


1. 방문자 수 100명 만들기

처음 시작할 때 방문자 수가 만들어 질것입니다. 보통 시작하면 네이버 로직이 먼저 움직일 것입니다. 검색시 수많은 글들을 분석하여 해당 게시글을 지나가기 때문에 글 하나만 작성해도 방문자가 형성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음이곤 구글이곤 줌이곤 검색엔진들이 싹다 훌터가기 때문에 방문수가 만들어집니다. 심지어 다음 통합 검색에서는 상위 노출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네이버 통합에는 노출이 안되어도 다음 통합에 상위로 뜨는 경우가 있으니 상심하지 말아야 합니다. 거기서부터 시작입니다. 물론 지금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고 있지만 네이버에는 이웃개념이 있습니다. 어쩌면 과거 싸이월드 일촌 개념이라고 생각해도 됩니다. 지금 20대들은 모를 수 있지만 30대라만 누구나 안다는 일촌입니다.  이웃을 맺으면 왕래를 시작하고 서로 댓글을 달아주다보면 블로그 지수가 올라가는데요. 


여기서 과연 어떤 키워드를 작성해야 하는지 의문이 들 것입니다. 이제 시작한 블로그이고 내 글은 상위 노출도 안되고 방문자 수는 올라가고 있으니 말이죠. 지금부터 말씀 드릴게요 만약 한 음식점을 갔다가 후기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그렇다면 보통 사람들이 작성할때 oo맛집이라고 제목을 작성하고 해당 내용에도 맛집이라는 단어를 써가면서 글을 올렸지만 네이버 통합에는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 하루 100명 들어오는 블로그와 1000명 들어오는 블로그 힘의 격차가 크기 때문이죠. 그리고 맛집이라는 키워드는 올라오는 게시글만 10만게시글이 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보니 그 틈사이로 들어가기 정말로 힘든거죠!! 그러면 여기서 어떻게 하냐????

지역 oo(메뉴명) 음식점(명)을 다녀오다 이런 식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지역명과 메뉴가 통합에 노출이 된다는 것이죠. 


2017/06/10 - [수군이 블로그이야기] - 블로그 방문자 수에 따른 키워드 작성 하는법  


위 링크를 보시게 되면 이미지랑 해서 올린 내용을 확인 하시면 될 듯합니다. 처음에는 많이 갑갑하실 거애요. 이렇게 작성하시면 문제 없이 상승하게 될거애요. 지역명 동명 맛집 음식점 다녀오다  이렇게 지속적으로 작성하시면서 통합검색 점유율을 높여가시면 될듯합니다.  이렇게 한달정도만 진행 해보시길 바랍니다. 

컨텐츠를 매일매일 꾸준히 생산을 해주면 방문자 수는 점점 늘어납니다. 


2. 방문자 수 300명 만들기

300명 만들기 정말 어려울 것입니다. 한달정도 지나면 300명정도는 거뜬히 나올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되었을까???? 사실 두달쯤 되면 블로그에 글량이 50~70개정도 되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이쯤 되면 왠만한 약한 키워드는 잡힐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다야한 글을 작성을 하면서 했기 때문이죠 한달간 글을 작성을 하다보면 어느새 하루 방문자가 100~200정도 만들어질것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물론 빨리 300명이 도달 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조심할 것은 왠만한 키워드가 상위 뜬다고 해서 들뜨지 마시길 바랍니다. 키워드를 작성하는 요령이 생겼다면 본인이 작성하고 싶은 키워드를 한번 검색해보세요 해당 키워드를 검색창에서 자동으로 연관된 키워드가 생성이 되는데 그중 중간 부분의 키워드를 이용하거난 아니면 새롭게 작성해서 연관 키워드를 만들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제목에 작성해야 될 키워드를 미리 검색해서 게시글 5천건 이하면 한번 노려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정도 게시글이 있다면 300명 방문자가 만들어 질 수 있기 때문이죠. 한달간 하위 키워드만 작성했으면 두번째달에는 중간 키워드를 잡아서 작성하시면 될듯 싶어요,


앞에서 말한 지역 메뉴 음식점 였다면 지역명 맛집 추천 메뉴 음식점  이렇게 띄워쓰기 하면서 단일 단어가 되게 만들어보세요. 예를 들어 신림동 순대타운 맛집 추천  ooo집 가다 이렇게 작성한 후 검색을 할때  신림동 순대타운 맛집 추천 검색하세요. 만약 이부분이 검색에 노출이 되었다면 신림동 순대타운 맛집 검색이 되면 신림동 순대타운 그리고 마지막으로 신림동 맛집, 신림동 맛집 추천 

이렇게 검색 해보신다면 될듯 싶어요 그러면 이 안에 통합 검색 키워드가 잔득 들어 가 있는 거죠 키워드 남발도 아니고 복수적인 부분이 아니어서 문제 없이 들어 올 것입니다. 네이버에서 중요시 하는 것이  해당 글이 연관성과 정확도를 중시를 하는 거니간요.

이렇게 꾸준히 작성을 한다면 금색 500명은 넘어 갈거애요. 음식점 할때는 꼭 지도를 넣어서 하면 좀 더 좋아질 거애요 


3. 방문자수 1000명 만들기

자!! 방문자수 1000명 들어오는거 기대를 하겠죠? 초보시절 언제 천명만들지...고민많이 할것입니다. 리뷰관련해서 작성하는 것입니다. 그것도 전문적인 부분으로 집중해서 해야되죠. 백단위 때 부터 이부분은 작성을 해야됩니다.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것이 영화, 책, 문화관련 이야기르 작성하면 좀 더 빠르게 올라갈 것입니다. 특히 책은 어뷰징도 안당하고 업체로부터 공격도 안당하고 정확도가 높은 주제라고 생각이 되네요. 영화는 글들이 무수히 많이 쏟아져 나오기 때문에 힘들긴 해도 해볼만한 글이 되죠 리뷰글을 보기 위해 찾아서 들어 오는 경우가 많기도 하구 덩달아 통합에 노출이 되어서 유입량이 늘어나기도 합니다. 또한 연극이라든지 대학로연극을 관련해서 작성하시면 쪽지로 초대권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져요. 문화생활 관련해서 올린다면 좀 더 좋은 컨텐츠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4. 키워드를 중복 시키지 말자

간혹 키워드가 모든 게시글에 현성이 되어 있다면 지금부터 멈춰야 합니다. 특정 키워드가 많게 되면 안좋은 결과가 생기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 업체에 서포터즈를 하게 되었다면 노출을 위해 매주 같은 키워드를 작성해서 1번씩 올리게 되면 상업적인 냄새가 나서 별로 좋은 것은 아닙니다. 제가 한때 서포터즈 활동하면서 12주간 했지만... 아마도 그것도 원인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가 그렇게 된것도 있고 유사문서 공격도 당해서 원인이 된적이 있었습니다. 


일단 안정적으로 1000명 방문자를 만들었다면 그래도 조심해야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간혹 체험단 위젯이란던지 그런걸 마구잡이로 설정해 놓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건 왠만하면 하지 마세요 상업적인 냄새가 너무 심해서 네이버에서도 별로 좋아 하질 않아요. 이미 네이버로직에서 유사문서로 인식되었을 가능이 있기도 해요. 사진, 글 내용은 무조건 본인이 직접 작성한 내용으로 하셔야 되고 사람들이 찾아 올 수 있는 블로그로 만들어야 합니다. 매번 체험단 글만 잔득 있고, 맛집, 제품리뷰, 이런 부분만 많이 있는 경우가 있지만.... 정말 좋은 컨텐츠가 있다면 사람들이 오랜 시간동안 블로그에 머물수 있게 만들어야 합니다. 한번 오고 5초만에 나가는 방문자 보다는 두번 세번 오는 방문자가 더 좋은 것이기도 합니다. 볼 거리가 있으면 오는 사람의 눈입니다. 


오래 유지 할 수 있는 방법은 좋은 컨텐츠를 만드는 것입니다. 본인이 알고 있는 지식으로 만들어진 컨텐츠라면 정말 좋은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하물면 본인의 일기가 사람들의 공감 대를 형성할 수 있는 좋은 컨텐츠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으면 합니다. 

홍보성 글보다는 본인 만이 추구 할 수 있는 컨텐츠 제작이 제일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지금 현재 전 네이버에서 티스토리로 옮겨 왔지만 많이 힘들긴 합니다. 네이버처럼 방문자수가 크게 나오는게 아니다보니 여러모로 신경쓸게 많긴 하지만 네이버처럼 그렇게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있습니다. 다음 글에는 이글에 대한 보충 내용이 될듯 합니다. 

너무 늦게 작성해서  빠른 시일에 보강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조금 오래전 글이지만 유익하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