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se 셀룰러 쿠팡 박스훼손 제품 구입했슈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플워치 se 셀룰러 쿠팡 박스훼손 제품 구입했슈

IT기기 리뷰

by 수군 2021. 9. 29. 08:12

본문

이번에 애플워치 se 셀룰러를 끝물에 구입하게 되었다. 그동안 스마트워치를 어떤 걸 구입 할지 고민 하고 있었고 끝내 결정 한 부분이었다. 사실 많이 필요한 부분이 아니었지만 최근에 산책하면서 아이폰을 놓고 나가는 일이 번번이 생겨서 서 안되겠다 싶어서 구입했다. 반려견을 산책시 좀 더 집중 할 수 있는 시간이라고 볼 수 있고, 아이폰을 보면서 가게 되면 주변 상황을 제대로 보질 못하는 경우가 있다보니 필요한 부분였고, 또한 내가 하루에 얼마나 움직이고 있는지 파악 할 수가 있다.  

 

쿠팡사이트에서 제품을 살펴보다가 박스훼손 제품에 올라와 있어서 바로 구입을 진행했다. 박스훼손 제품이 정가 가격보다 5만원정도 할인 된 가격으로 판매를 하고 있어서 고민 없이 결재를 진행 했다. 사실 40만원가까이 투자 할 의미가 없어서 그동안 고민 한 부분이기도 했는데 박스훼손 가격 제품을 보고 망설임이 없었다. 단순히 박스가 흠이 생기거나 좀 지져분한 부분이 있다면 보통 반품을 많이 하는 듯 싶다. 그동안 쿠팡에서 주로 박스훼손 하거나 개봉하고 다시 반품한 제품들을 구입해서 사용 해왔지만 문제 될만한 부분들이 전혀 없었다. 그래서 이번에도 애플워치 se를 박스훼손 제품으로 선택하게 되었다. 

 배송 온 애플워치 se 케이스를 살펴보니 모서리 부분에 찍힘 자국에 있는 거 빼고는 비닐 벗겨짐이라든지 접착테이프 떼어진 흔적 조차 없는 걸 확인하고 바로 개봉하게 되었다. 정말 이런부분까지 반품하는 사람들도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하긴... 덕후들은 박스 상태도 제대로 보관하는 경우가 있다보니... 그럴만 하다. 

애플워치 se

애플워치 내용물을 확인 해보니 깔끔하게 포장이 되어 있었고, 하나 하나 접착 테이프를 확인 해보니 정말 사람 손 때가 붙어 있지 않았다. 이러면 좀더 신뢰성이 높아진다. 아마 쿠팡 박스훼손 제품을 더욱 구입할 의향이 생겼으니 말이다. 

구성품을 살펴보면서 하나하나 꺼내보았다. 충전단자 참으로 아쉽게 느껴지지만 이 작은 물건에 많은 걸 담아내는 것이 어려운 부분이기 배터리 용량도 많이 아쉬운 부분이다. 가민에서 나오는 스마트워치 경우에는 배터리 사용 시간이 길어서 장점이라 3년정도 사용 했던 것 같다. gps 수신 기능만 고장이 발생하지 않았다면 지금도 사용 했을텐데... 애플워치se경우에는 배터리 사용시간이 하루정도 인듯 하다. 지금도 노트북에 연결하여 충전중인데... 가장 먼저 하는 것이 아침에 일 시작 전에 배터리 충전인듯 싶다. 전날 아침에 충전하고 일어나면 50%정도 소모가 되어 의무적으로 해야되는 것이 아쉬운 부분이다. 물론 처리 해양 기능들이 있다고 하지만... 너무 아쉽긴하다. 

 

보통 전자기기는 배터리가 30%정도 있는 걸로 아는데... 전원을 켜서 동기화 시키려고 했더니 배터리가 전혀 없었다. 원래 애플워치는 없이 오는 건지...아이폰12 미니 구입할 때도 전원이 없어서 대리점에서 충전시키면서 동기화 했던 것이 기억이 난다.  일부러 배터리 사용을 흔적조차 만들지 않으려고 할 모양으로 100%방전된 상태로 출시 하는 것 같다. 

 

애플워치se가 셀룰러 버전이라서 별도의 요금제로 신청하였고, 와이파이 버전으로 구입하려고 했지만... 아이폰이 없으면 의미 없는 제품이라 구입 대상에서 배제가 되었다. 사실 가격적인 면에서는 훨씬 저렴한 부분에서 욕심이 생겼지만.. 다양성을 생각해 보면 셀룰러 제품이 훨씬 사용 용도가 좋은 부분이었다. 

 

이제 애플워치 6세대 끝물이지만... 7세대랑 차이가 나지 않다면 구지 넘어갈 필요가 없어서 선택한 부분이고 아마도 8세대가 나와야 구입을 할듯 싶다. 기본적으로 소프트웨어가 해준다면 넘어갈 필요가 없기 때문이며, 하드웨어 부분에서도 크게 변화를 느끼지 못한 부분이라면 구지 넘어갈 필요 없는 부분이다. 애플 제품은 짝수 버전일 때 구입하는게 가장 현명한 듯 싶다. 그동안 애플 제품을 사용하면서 느꼈지만... 나만의 주관적인 생각이 이해 했으면 한다. 음.. 적어도 2년 이상은 버텨줘야 하는데... 과연 얼마나 버틸지 모르겠지만... 문제 없이 잘 버티고 갔으면 한다. 

 

Apple 2022 애플워치 SE 2세대 알루미늄 케이스, 40mm, GPS, 실버 / 화이트 스포츠밴드

 

위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 발생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